7급 신규공무원 347명 합동 온라인 입교식 가져
상태바
7급 신규공무원 347명 합동 온라인 입교식 가져
  • 이성진
  • 승인 2020.04.2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상황,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철저한 기본교육”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민간경력자와 공채시험 합격자 등 다양한 경로로 선발된 7급 신규공무원 347명을 대상으로 20일 합동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5월 15일까지 4주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민간경력자 57명, 지역별 대학 추천 성적우수자 140명, 공채시험 합격자 150명 등 능력과 자질뿐 아니라 균형을 고려해 다양하게 선발된 7급 신규공무원에 대한 합동 기본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다양한 배경, 경력을 가진 신규공무원들이 ‘공직가치’를 주제로 서로 소통하며 의견을 공유하고 중앙부처 실무공무원으로서 전문성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민간경력자와 공채시험 합격자 등 다양한 경로로 선발된 7급 신규공무원 347명을 대상으로 20일 합동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사진 위)와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아래)이 영상을 통해 축사와 입교사를 하고 있다. / 사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민간경력자와 공채시험 합격자 등 다양한 경로로 선발된 7급 신규공무원 347명을 대상으로 20일 합동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사진 위)와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아래)이 영상을 통해 축사와 입교사를 하고 있다. / 사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특히 이날 입교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영상으로 축사를 전해 신규공무원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중단 없이 기본교육을 이어가려는 노력에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국가인재원은 지난달 9일부터 정부 영상회의 시스템인 ‘온나라 이음’ 등을 활용해 5급 승진자 과정 등을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집합 교육 못지않은 참여와 집중도를 위한 실습 교과를 편성,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대 초반생)에 적합하도록 참여형 게임과 발표, 토론방식을 적용해 교육 몰입도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업에 필요한 전자회계관리시스템 ‘디브레인(dBrain)’ 등의 업무프로그램과 보고서 작성 실습 등을 확대, 부처에 배치되면 곧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민간경력자와 공채시험 합격자 등 다양한 경로로 선발된 7급 신규공무원 347명을 대상으로 20일 합동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 입교식을 치렀다는 설명이다. 사진은 지난해 7급 신규공무원 입교식 모습 / 국가공무원인재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민간경력자와 공채시험 합격자 등 다양한 경로로 선발된 7급 신규공무원 347명을 대상으로 20일 합동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해 7급 신규공무원 입교식 모습 / 국가공무원인재원

이날 정 총리는 축사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으로 성장하고 세계적 수준의 방역을 갖춘 것은 공무원 역량을 빼고 설명하기 어렵다”면서 “대한민국과 국민 삶을 한 단계 발전시킬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입교사를 통해 “정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차이를 뛰어넘어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어야 한다”며 “교육 기간부터 분명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지속해 줄 것”을 강조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