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변리사 특허상담지원 강화된다
상태바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지원 강화된다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3.12.3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약자…지식재산권 창출ㆍ분쟁대응력 향상
특허청, 특허상담센터 지원 우수사례집 발간

특허청은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의 지원 우수사례집 ‘당신의 꿈과 함께 하는 공익변리사’를 발간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사례집은 사회적 약자가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지원 내용을 알기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수혜자의 사례를 위주로 수록했다.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의 상담 및 서류작성 지원 사례, 분쟁대응지원 사례, 지식재산권 관련 문답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 사회적 약자 스스로 지식재산권을 창출하고 분쟁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사례집은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지역지식재산센터, 창조경제타운 웹사이트와 특허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제공된다.

 
한편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는 지식재산권 관련 전문지식 부족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식재산권 창출과 보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무료 변리서비스 및 특허법률구조 등을 실시하기 위해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학생, 국가유공자, 영세개인발명가, 소기업 및 대기업과 분쟁 중인 중기업 등이다.

특허청은 “사회적 약자의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ㆍ보호돼 국가의 힘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를 통한 종합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