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역 7개, 대전지역 1개 장소 시행
- 1주일 내 가채점 결과 발표
특허청은 지난 16일 제40회 변리사 제1차 시험의 일시 및 장소를 공고하였다.
1차시험은 서울, 대전의 2개시에서 5월 25일 시행된다.
서울지역은 서울고등학교, 서초중학교, 영동중학교, 반포고등학교, 신동중학교, 신사중학교, 언북중학교 등의 7개 장소, 대전지역은 문정중학교 한 곳에서 시행 될 예정이다.
시험시간은 1교시(10:00~11:40) 산업재산권법, 민법개론, 2교시(12:20~13:50) 자연과학개론, 영어과목이 치루어진다.
응시자는 사전에 시험장소를 확인하고, 시험당일 09:20까지 신분증, 응시표(사진부착) 및 컴퓨터용 싸인펜, 사진1매(응시원서 부착용, 응시표 사진과동일)를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대기하여야 한다.
가정답은 시험당일 오후 9시 이후 변리사시험 홈페이지(www.pt.uway.com) 및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에 공개되고, 가채점 결과는 시험후 약 1주일 이내에 참고자료로 상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의신청은 5월 31일까지만 변리사시험 홈페이지 및 특허청홈페이지를 통하여 일정한 양식에 의거 제기할 수 있으며, 최종정답은 6월 30일 변리사시험 홈페이지 및 특허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한다.
이번 시험은 공정성·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문제지 및 답안지 배부 등 시험의 전과정을 녹음 테이프를 이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변리사시험 홈페이지(www.pt.uway.com) 및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 등에서 알아 볼 수 있다.
/이주석기자 seok153@l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