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법원행시 합격 신임 법원사무관 10명, 공직 첫발
상태바
올 법원행시 합격 신임 법원사무관 10명, 공직 첫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3.11.17 14: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공무원교육원,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과정 수료식 실시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2023년도 법원공무원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과정 수료자 10명이 16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다.

법원공무원교육원(원장 문대영, 이하 ‘교육원’)은 지난 16일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과정 수료식’을 교육원 소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료생들은 올해 제41회 법원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하고 지난 7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16주간의 교육을 받았다.

이를 통해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올바른 공직관 수립과 함께 다양한 법원업무와 사법행정을 수행하기 위한 지식과 경험 등을 습득하고, 신임 법원사무관으로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법원공무원교육원이 지난 16일 교육원 소강당에서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생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법원
법원공무원교육원이 지난 16일 교육원 소강당에서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과정 수료식’을 가진 가운데, 김상환 법원행정처장이 축사를 통해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 대법원
법원공무원교육원이 지난 16일 교육원 소강당에서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과정 수료식’을 가진 가운데, 문대영 교육원장이 식사를 통해 수료생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 대법원

이날 수료식에는 김상환 법원행정처장(대법관)을 비롯해 이상래 법원행정처 기획조정심의관 등이 함께 했다.

수료식에 앞서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담아 제작한 교육과정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제41기 5급 신규임용후보자를 대표해 성적우수자에게 수여하는 우수상은 최항석·박찬현 교육생이 수상했다.

이날 김상환 법원행정처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현실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배려의 마음가짐을 가져달라”면서 “그런 마음가짐으로 겸손하게 주어진 권한을 행사한다면, 법원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는 더욱 두터워질 것”이라며 예비 법원사무관들의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문대영 교육원장은 식사를 통해 “타인을 돕고 위하는 삶을 사는 사람이 결국은 행복해지고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여러분들이 가진 것을 국민을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나누는 공무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진영 2023-11-24 18:08:52
법원행시에 합격하신 여러분들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이제 사법부의 구성원으로서 각자 맡은 바를 훌륭하게 완수하여 사법 서비스의 수준을 제고하는 데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