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15:46 (수)
법률저널 ‘법전협 변호사모의시험’ 수험가 첫 온라인 시행
상태바
법률저널 ‘법전협 변호사모의시험’ 수험가 첫 온라인 시행
  • 이성진
  • 승인 2020.10.0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 2021년도 제10회 변호사시험 대비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시행 제3차 10월 모의시험 문제를 이용한 ‘변호사시험 전국 모의고사’를 신림동 고시촌에서 실시한다.

제10회 본 시험을 80여일 앞둔 상황에서, 법전협 모의고사를 접할 수 없는 수험생들을 위해 응시기회 확대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법전협 매 시행일 사흘 후부터 실제 시험과 같은 분위기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비대면 학습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법률저널은 오프라인과 동일, 동시간에 온라인을 통한 모의고사도 함께 실시한다.
 

접수가 종료됐습니다.

이는 변호사시험 모의고사에 대한 수험가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자교 로스쿨 또는 학원가에서 원거리에 있는 수험생들에게도 최적의 실력 점검 및 향상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법전협 주관 모의시험은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이와 동일한 문제를 이용한 법률저널 모의시험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실제시험과 동일하게 1일차(19일)는 공법(헌법, 행정법) 선택형‧사례형‧기록형, 2일차(20일)는 형사법(형법, 형사소송법) 선택형‧사례형‧기록형, 3일차(21일) 휴식일, 4일차(22일) 민사법(민법, 상법, 민사소송법) 선택형‧기록형, 5일차(23일) 민사법 사례형으로 실시한다. 다만 5일차 오후 법률선택과목은 시행하지 않는다.

오프라인 시험장소는 신림동 고시촌 소재 법률저널 강의세미실(변경 가능)이며 온라인 모의시험은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웹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응시 후 답안지를 제출하면 채점(선택형)을 통해 개인 성적 및 응시자간 성적통계를 제공한다. 다만 사례형 및 기록형은 희망자에 한 해 별도의 추가 비용으로 채점(성적부여) 또는 대면첨삭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률저널은 지난 십 수 년간 사법시험 및 5급 공채 공직적격성평가(PSAT), 최근 수년간의 법학적성시험(LEET) 대비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한 경험을 최대한 발휘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접수신청이 현재 법률저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로스쿨 재학, 졸업예정, 졸업자 등 변호사시험을 준비하는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로스쿨 교육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변호사시험 모델을 제시하고 시험의 적정성 제고에 기여하면서 로스쿨 3학년 학생들에게 본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변호사시험 모의시험을 매년 6월(1차), 8월(2차), 10월(3차) 세 차례에 걸쳐 전국 25개 로스쿨 단위로 실시하고 있다.

본 시험인 법무부 주관 ‘2021년도 제10회 변호사시험’은 내년 1월 5일부터 9일까지(1월 7일 휴식일) 실시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26일 24시까지다.

응시대상은 로스쿨의 석사학위를 취득하거나 3개월 이내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것으로 예정된 사람으로서, 법학전문대학원의 장이 발급한 학위취득 또는 학위취득 예정 사실을 증명하는 서면(증명서)을 제출해야 한다.

제10회 변호사시험에 대한 상세한 공지는 법무부 변호사시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