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6 22:27 (화)
PSAT 공신팀이 제작한 ‘2019 PSAT 기출백서’
상태바
PSAT 공신팀이 제작한 ‘2019 PSAT 기출백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9.04.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공채 직렬별 수석 합격자 등 제작·검수 참여
우수 합격생의 ‘실제 시험장용 문제풀이법’ 공개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PSAT 최고 전문가들과 합격생들이 실력과 경험을 쏟아 부어 제작한 ‘2019 PSAT 기출백서’가 출간됐다.

대한민국 공무원시험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5급 공채와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입법고시의 첫 관문인 PSAT.

도입 10년을 훌쩍 넘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수험 준비라는 측면에서도 체계가 잡혔다고 볼 수 있지만 소위 ‘PSAT형 인간’이라고 불리는 일부 수험생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수험생들에게는 여전히 적지 않은 부담이 되고 있다.

‘공부의 신’이라고 할 수 있을 5급 공채,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입법고시 등의 우수 합격자들 중에서도 적지 않은 이들이 예상 외로 PSAT 준비에 어려움을 겪었음을 고백하기도 했다.
 


이처럼 많은 수험생들이 PSAT 과목들이 결코 만만하게 볼 것이 아님을 인정하면서 좀 더 진지하게 기본을 다시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다. 그리고 기본을 다지기 위해 가장 절실한 콘텐츠가 바로 기출문제에 대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접근법 및 풀이법을 오롯이 수록한 기출해설서라는 점에도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2019 PSAT 기출백서’는 이같은 수요를 반영한 교재로 ‘PSAT 공신팀’과 PNCS연구소 여성곤 소장, 고태환 강사가 제작에 참여해 수차례의 보완·검수 과정을 거친 끝에 탄생한 최고의 PSAT 기출해설서다.

특히 PSAT 공신팀은 5급 공채 직렬별 수석합격생,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 출제위원, 법률저널전국모의고사 성적우수장학생들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고의 실력과 경험을 갖춘 합격생 그룹이라는 점이 교재의 신뢰도를 높인다.

‘2019 PSAT 기출백서’는 2019년 5급 공채, 입법고시 PSAT과 헌법 기출문제를 직렬별 수석 합격생 등 PSAT 고득점 합격생들, 전문강사의 풀이기법과 함께 수록하고 있다. 2019년 5급 공채의 경우 합격예측시스템에 의한 정답률도 수록했다.

문제편의 경우 원본을 그대로 수록해 실전과 같이 풀어볼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해설편은 ‘접근방법-핵심정보-선택지해설-합격생풀이법-더 알아보기’의 형태로 구성했다. 이 중 합격생풀이법은 고득점 합격생의 실제 시험장용 풀이법으로 PSAT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PSAT 공신팀은 “2019년 기출문제는 출제 경향에 상당한 변화가 있었다는 점에서 더욱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2019 PSAT 기출백서’에 수록된 접근법과 해설을 숙독해 정리한다면 다가올 내년 시험에서 상당한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며 ‘2019 PSAT 기출백서’의 완성도에 자부심을 나타내고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