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합격생 설명회 ’성황‘
상태바
법률저널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합격생 설명회 ’성황‘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8.09.2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연소 등 합격생들의 생생한 공부 노하우 공유
10월 중순 2차 외교원후보자 설명회 개최 예정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률저널이 5급 공채 수험생의 올바른 공부법을 제시하기 위한 합격생 컨설팅 및 설명회가 성황리에 계속되고 있다.

앞서 지난 8월에 실시한 합격생 무료 컨설팅에 이어 지난 15일에는 일반행정과 재경직 수험생을 대상으로 벌인 합격생 무료 공개설명회도 뜨거운 성원 속에 마쳤다.

이날 또 법무행정 합격생을 초청해 법무행정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격생과의 간담회 통해 소수 직렬 수험생들의 고민과 정보 갈증을 해소할 기회를 가졌다.

22일에도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합격생 무료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오전 10시 합격의 터 PSAT 캠프 반에서 열린 무료 설명회는 올해 외교관후보자 최연소로 합격한 송은지 씨 등 2명의 합격생이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기 위해 나섰다.

강의에 맡은 합격생들은 자신의 공부법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생생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외교원 합격자의 컨설팅 주요 내용은 △1차 PSAT공부법, 특히 언제, 얼마나 비중을 두고 공부해야할지 △2차 과목별 공부법, 추천강의 및 교재를 공유했고, 고득점 답안작성법을 공개했다.

특히 과목별 2차 문제와 통합논술 예시를 들면서 설명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수험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Tip과 월별, 순환별 공부스케줄 △수험생활에서 가져야할 자세와 스트레스 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합격생 설명회 이후 그룹 및 개별 상담시간에도 수험생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그동안 수험 공부방법에 목말랐던 참석자들의 질문이 1시간이상 쏟아졌다. 특히 2차과목과 통합논술에 대한 공부방법에 대해 집중적인 질문이 이어졌다.

합격생들 설명회 중간에는 법률저널 PSAT캠프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PSAT 기출문제 뿐 아니라, 2차 과목 상담, 수험 멘토링, 1대 1 개별학습지도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90% 이상의 1차 합격을 목표로 하기에 입반시험 및 면접 등을 통해, 공부에 열의를 갖고 있는 수험생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수험생 이모(29) 씨는 “공부 시작한지 이제 6개월 남짓이다. 이번 설명회를 들으면서 공부를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길을 잡는 것도 중요하단 것을 느꼈다. 그런데 법률저널에서 공부하는 길을 알려줘서 좋았다. 특히나 제일 최근에 합격한 시험에 합격한 분들의 이야기라는 점 때문에 이번 설명회를 선택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학원 강의만 따라가면 잘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설명회를 듣다보니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는 것을 깨닫고 거기에 더해서 나만의 공부방법을 찾는 게 더 중요하단 생각도 하게 되었다.”

수험생 B씨는 “저는 예비순환만 듣고 1순환은 들을까 말까했었는데 이제 안 듣고 혼자 공부하려고 했었다”면서 “너무 학원 강의에 매몰되지 않고 자기만의 수험전략을 갖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여성 수험생인 C씨는 “설명회 자체가 굉장히 좋았다. 사실 최연소로 합격하신 분이랑 일반으로 합격하신 분의 수기는 다르잖아요. 그런데 보통 저희가 접할 수 있는 건 수석이랑 최연소 이분들 꺼만 볼 수 있는데 사실 이런 분들이 일반 분들이랑 맞진 않는 부분이 많다”며 “그런데 일반적으로 합격한 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최연소 합격하신 분도 공부량이 결코 작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앞으로 수험공부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과목별 공부방법 알려준 것도 좋았고 특히 일반 학생들이 통문 어떻게 하는지 고민 많은데 그런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회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날 설명회를 한 합격생들은 “이런 좋은 기회가 있어 감사하고, 많은 분들이 다양한 질문을 해줘서 고마웠다. 앞으로도 기회가 있으면 좋은 조언들을 해주고 싶다”, “설명회 초대해주셔서 감사하고 제 경험이 시작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 되었으면 좋겠다” 등의 강의 소감을 말했다.

법률저널은 이번에 설명회에 마감으로 미처 참여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10월 중순경 한 번 더 외교원후보자 선발시험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법률저널 PSAT 캠프’는 10월 초부터 1순환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한 수험생은 법률저널 홈페이지나 법률저널 PNCS연구소로 연락해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3285-8572)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