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변호사재단 동천, 사회적 약자 지원 지속 추진
상태바
공익변호사재단 동천, 사회적 약자 지원 지속 추진
  • 법률저널
  • 승인 2013.07.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공익인권 단체 2곳에 사업비 지원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이 설립한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이정훈)이 상반기 천안시, 하남시의 독거노인이나 장애인들에게 이동목욕 서비스 그리고 도시락 전달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엔 ‘대전이주외국인무료진료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준) 일하는학교’를 선정하여 각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대전이주외국인무료진료센터’는 대전에 거주하는 이주외국인을 대상으로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주외국인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양방, 한방, 치과분야의 지역의료인들과 시민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로 운영되며 이주노동자,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등 의료 취약계층인 이주외국인들에게 무료진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다.


또한 ‘사회적협동조합(준) 일하는학교’는 마을형 협동조합으로 성남시 거주하는 연간 1,500명의 학업 중단을 하는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들이 사회의 경제적 구성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역의 사업장과 연계하여 개인의 특성과 욕구를 살려 현장 중심의 일 경험 과정을 교육하는 인턴쉽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동천은 이번 ‘공익’인권 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대전 지역의 이주외국인의 건강권 확보를 돕고 또한 성남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소양 교육을 통한 구직을 도와 우리 사회의 중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동천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 2개 공익인권 단체를 선정하고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같은 사업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익·인권 단체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주변의 소수자 이며, 사회적 약자인 이들에게 비젼을 품을 수 있는 많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동천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우리 사회의 공익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여러 공익인권 단체를 발굴하여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차지훈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