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가이드 속속 발간
상태바
로스쿨 가이드 속속 발간
  • 법률저널
  • 승인 2007.09.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ET 예상문제 수록...선점 경쟁 치열

 

로스쿨법 시행을 앞두고 로스쿨 설명회가 이어지는 가운데 로스쿨 입학 관련 가이드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법학적성시험(LEET) 예상문제를 수록하며 로스쿨 입학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려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논리와비판’은 가장 먼저 ‘로스쿨합격가이드’를 발간해 합격의로스쿨학원 설명회에 선보였다. ‘첫 회가 기회다’를 내세우며 시행 말고는 아무것도 결정되어 있지 않은 로스쿨을 준비하는데 초석을 깔았다. ‘로스쿨합격가이드’는 미국 · 일본에서 로스쿨을 경험한 김기영 교수, 고상룡 교수의 전문적인 견해를 수록해 현장감을 살렸고 ‘논리와비판’ 연구원들이 개발한 예상문제를 과감하게 제시해 LEET에 대한 윤곽을 세웠다.


도서출판 아름다운생각에서도 ‘더퍼스트리트’라는 LEET 실전연습서를 내놓았다. 다양한 전공의 연구원을 구성해 만들어 낸 문제집은 미국과 일본의 기출문제와 국내 PSAT, MEET/DEET 문제들을 토대로 우리식으로 변형을 거쳐 논리력 · 이해력 · 추리력 · 종합판단력을 측정하는 LEET의 특성에 맞게 구성되었다.


(주)사피엔스21에서도 ‘로스쿨 가는 길’이란 제목으로 2009년도 로스쿨 입학지침서를 발간했다. 로스쿨 가는 길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관련 정보를 정리해 독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을 목표 하에 로스쿨이 현실화되는 과정과 로스쿨 입학을 위해 준비해야 할 필수적인 것들을 다루고 있다. 마찬가지로 LEET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과목별 소개와 분석을 담았고 실제 문항수와 형식에 맞춘 실전연습문제도 싣고 있다.


로스쿨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최근 로스쿨 가이드는 온전한 모습을 갖추지는 못하고 있다. 하지만 정보의 절대적 부족현상으로 인해 로스쿨 준비생들에게는 이런 가이드가 유용한 잣대로 활용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