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소방관으로...” 제104기 신규 소방공무원 졸업식 가져
상태바
“멋진 소방관으로...” 제104기 신규 소방공무원 졸업식 가져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2.08.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6명, 19주간 중앙소방학교 교육 마치고 일선 소방서로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소방청 중앙소방학교(학교장 마재윤)는 26일 중앙소방학교에서 졸업생 126명을 대상으로 ‘제104기 소방공무원 신규임용자 교육과정’ 졸업식을 거행했다.

지난 4월부터 입교한 이들은 총 19주 동안 소방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화재·구조·구급 현장실무를 익혔으며, 그중 4주간은 실전 현장감을 익히면서 선배 소방관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직접 배울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소방관서 체험 실습을 했다.

졸업생 126명은 대구소방본부 23명, 충북소방본부 25명, 충남소방본부 47명, 창원소방본부 31명이며 졸업식을 마친 이후부터 각 지역으로 배출돼 근무하게 된다.
 

중앙소방학교
중앙소방학교

또한, 이날은 최우수 성적을 거둔 영예의 1등 졸업생 충청남도 소방본부 소속 심원섭(남)가 소방청장상을, 김지혜(여), 정주연(여), 오준식(남), 박인수(남), 김규호(남), 이성원(남) 소방사가 중앙소방학교장상을 수상했다.

심원섭 소방사는 “애정을 가지고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과 힘든 교육과정을 함께한 동기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일선에서도 소방학교에서 흘린 땀과 초심을 잊지 않고 계속 노력하여 국민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멋진 소방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마재윤 중앙소방학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두 안전하게 교육과정을 잘 마쳤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방관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믿음직한 소방공무원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