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11)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11)
  • 심정식
  • 승인 2021.10.2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이번 칼럼은 2021년 1차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각자 공부하는 시기와 방법은 다릅니다. 한 가지 원론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수험생만이 경찰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독사 재원생들의 합격수기를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 남은 수험기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1차 일반공채(순경) 최종 합격자 오석규입니다.

저는 수험생활이 6년으로 상대적으로 긴 편입니다. 그래서 매일 어영부영 시간관리도 못하고 의지가 약해서 이런 부분에서 도움을 받고자 기숙학원을 찾아보다가 경독사를 알게 되었고 그래서 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경독사에는 5~6개월 정도 다녔습니다.

경독사 원장님은 지각을 매우 싫어하십니다. 졸면 깨워주시고 잠자고 있으면 안마도 가끔씩 해 주십니다. 원장님이 악력이 좋으셔서 잠이 달아날 겁니다. 본인이 정말 경찰을 하고 싶고 의지만 있다면 경독사가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1. 한국사 80

저는 박찬 선생님 것을 기초로 했고 필기도트를 위주로 했습니다. 그냥 필기노트를 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저는 저만의 빵꾸노트를 제가 만들어서 항상 옆에 두고 외웠습니다.

처음에는 만드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저는 한달 정도 걸렸습니다) 만들고 자기가 모르는 부분과 중요한 부분을 빵꾸로 뚫어 놓기 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사는 스터디 하면서 모의고사를 엄청 많이 풀었습니다.(한 15권도 넘게 풀었습니다.)

한국사는 어느 경지에 올라오면 뭐를 해야할지 모를 때가 있는데 모의고사를 많이 풀고 모르는 부분을 필기노트에 추가하는 식으로 채워간다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 영어 55

저는 처음에 영어단어 40개 외우는데 2시간이 걸릴 정도로 영어에 대한 기초도 없었습니다.

단어, 문법, 독해 모든 부분에 있어서 모자랐기 때문에 정말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경독사에서 공부하는 동안 영어집중반에 들어가서 영어에 더 집중했습니다.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필수단어 5000개를 저는 남들보다 3~4배 노력해서 남들 한번 돌릴 때 저는 누적으로 3~4번 돌렸고 영어집중반에서 나눠주는 단어를 100번은 본거 같아요. 영어집중반에 있으면서 문법에 대한 이해와 문풀까지 너무 좋았고 손진숙900제를 통해 복습하면서 문법도 많이 늘었습니다.

독해는 김우택 선생님이라고 있는데 이 분 것을 꼭 들어 보세요. 저는 이 분 것을 듣고 영어점수의 기복이 많이 줄었습니다.

제가 영어점수가 높지 않아 뭐라고 조언 드리기 그렇지만 김우택은 꼭 들어보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3. 형법 70

저는 김종욱 선생님 커리를 들었고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자료를 통해 오답정리하면서 점수의 기복이 많이 줄었습니다.

기출문제집을 꼼꼼히 많이 돌리는 게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저도 거의 5회독 이상 한 거 같습니다.

4. 형소법 70

저는 김대환 선생님 커리를 탔고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자료를 통해 오답정리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김대환 선생님도 기출문제 문풀을 하고 1단계 2단계 3단계 커리를 따르면 점수는 자연스럽게 올라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5. 경찰학 65

저는 김민철 선생님께 배웠고 똑같이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자료로 공부했습니다. 김민철 선생님 강의력이 워낙 좋아서 그냥 믿고 하라는대로 하면 자연스럽게 점수 나옵니다.

사실 필기에 대해서는 제가 높은 점수가 아니라 턱걸이로 붙었기 때문에 할 말이 별로 없네요.

★ 생각나는 대로 드리는 팁 ★

1. 저는 의지가 약해서 집에서 하다가 오래 걸렸지만 다른 분들은 꼭 경독사 오셔서 빠른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진작에 경독사를 빨리 왔다면 저도 이렇게까지 오래 걸리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 저는 경독사 처음 왔을 때부터 가정 먼저 와서 가장 늦게 가겠다고 마음먹었고 실제로 경독사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합니다.(주말, 공휴일 쉬지 않고 6시에 일어나서 밤 12시에 집에 갔습니다.) 결국은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해요. 하려면 확실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저는 수능 때 영어 9등급, 국어도 9등급 맞은 아주 공부를 못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이런 저도 합격할 수 있었으니까 다른 분들은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합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4. 경독사에서는 체계적으로 모의고사를 매일 매일 보는데 저는 남보다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주말에도 복습하고 예습까지 했었습니다. 이 모의고사를 활용하시면 크게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운동, 저는 헬스장을 다녔지만 혼자 했습니다. (32점)

체력은 정말 한 번에 늘지 않으니까 꼭 꾸준히 한시간 이상은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달리기도 갑자기 하면 다리에 무리가 많이 와서 꼭 달리기도 연습하세요! 정말 필기는 입장권에 불과합니다. 체력 면접이 훨씬 힘들어요.

6. 면접

저는 경단기에서 준비했습니다. 요즘 추세가 본인의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태도나 본인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환산이 51.7로 매우 낮았기 때문에 면접으로 뒤집어야 합격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실제로 면접볼 때 자기소개도 안 시키고 지원동기도 안 물어봤어요. 말하는 연습을 위해서 스터디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결국은 남들 앞에서 말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말하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가산점

합기도 4단(4점), 대형면허(1점)입니다. 가산점 무조건 5점 채우세요! 꼭!

저는 처음에는 제가 의지가 강해서 혼자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전혀 아니었습니다. 의자가 강하신 분들도 있지만 혼자만의 힘으로 하기 힘들다고 느낄 때 꼭 경독사 오셔서 도움을 받으시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애매하게 준비하지 마시고 하려면 확실하게 끝내세요. 열심히 하고 있는 지는 본인이 제일 잘 알거라고 생각해요.

공부와 담을 쌓았던 저도 합격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