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PSAT, 실제 시험장 추가...실전연습 기회 확대
상태바
법률저널 PSAT, 실제 시험장 추가...실전연습 기회 확대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1.01.28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남고·송파중 이어 서울고·오금중·성내중·구일중 추가

2월 6일 제6회 삼성고 마감…실제 시험장 오금중 추가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1년도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제1차시험이 30여 일 앞으로 바짝 다가오면서 어느 때보다 실전 연습이 중요한 시점이다.

PSAT은 시험 당일 집중력과 컨디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험이라는 특성 때문에 실제 시험장에서의 실전연습이 매우 중요하다. 합격자의 절대다수가 실전연습을 적극 권장, 추천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또한, 모집단이 큰 법률저널 PSAT에 응시함으로써 객관적으로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전 분위기를 경험하면서 문제 풀이의 전략을 계획하고, 멘탈 관리를 위한 나름의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난도 높은 문제를 많이 접해 봄으로써 실제 시험에서 맞닥뜨리게 될 때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실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과 틀린 문제 등 약점을 피드백할 기회라는 점에서 실전연습은 중요하다.

지난해 최연소로 재경직에 합격한 이우혁 씨도 “PSAT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평정심”이라며 “전국 모의고사에서 이를 흔드는 고난도 시험을 미리 경험해 보는 것도 실전시험에서 흔들림 없이 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행정 합격자인 노학래 씨는 “PSAT 특성상 기본적인 실력이 갖춰져 있다면 컨디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시험 당일 패턴을 일정하게 만들어뒀다”며 “예컨대, 카페인으로 인한 이뇨작용 방지를 위해 전날 밤에 커피를 미리 사두고 아침 일찍 마시기, 시험장에 일찍 도착해 공간에 익숙해지기, 그리고 시험 당일 입는 옷이나 점심 메뉴 등을 일정하게 정해두고, 매주 토요일 법률저널의 실전 모의고사를 볼 때마다 반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처럼 실제 고사장처럼 초·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전국 모의고사는 실전 감각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제 1차 시험 당일에도 모의고사를 본다는 생각으로 편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었다”고 실전 모의고사 응시의 장점을 설명했다.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고사장에서 실전 연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제 시험장으로 서울고, 오금중, 성내중, 구일중을 추가했다. 사진은 실제 시험장인 언남고에서 실전 연습으로 응시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모습.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고사장에서 실전 연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제 시험장으로 서울고, 오금중, 성내중, 구일중을 추가했다. 사진은 실제 시험장인 언남고에서 실전 연습으로 응시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모습.

이에 따라 법률저널은 수험생들에게 실제 시험장에서의 실전연습의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시험장을 대폭 추가했다.

언남고와 송파중 이외에도 실제 시험장으로 추가된 고사장은 서울고, 오금중, 성내중, 구일중이다. 2월 6일과 20일 시험의 고시촌 고사장은 모두 마감됐기 때문에 더 많은 수험생이 실제 시험장에서 실전 연습할 수 있게 됐다.

법률저널은 다양한 실제 시험장에서 완벽한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사장마다 응시자들이 안전하게 응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장학생 선발 두 번째인 제5회 PSAT은 ‘불시험’이 될 전망이다. 법률저널은 올해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전반적으로 문제의 난도를 높였다.

이번 5회차는 완성도 높은 문제를 집중적으로 배치하면서도 난도는 더 높은 회차를 배치했고, 특히 언어논리와 상황판단의 난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전체 평균도 50점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오는 30일 시행하는 제5회 실전 PSAT부터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했던 문제들만 골라 알기 쉽게 풀이해 주는 ‘핵심 문항 집중 해설 강의’가 무료로 이루어진다.

법률저널은 PSAT 응시자 대상으로 난도가 높았던 틀린 문제를 피드백할 수 있도록 정답률이 가장 낮은 문제 등 자주 틀리는 함정이나 약한 유형의 문제 중심으로 실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핵심 문항 무료 해설 서비스를 시작한다.

PSAT 전문 강사와 PSAT 고수의 최종 합격자들이 줌(ZOOM) 실시간으로 어려운 PSAT 문제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해설 강의는 토요일 시험 다음 날 일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언어, 자료, 상황의 해설 강의가 이루어진다. 가채점 결과 정답률이 가장 낮고 수험생들이 어려워한 핵심 문제들 집중적으로 해설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무료 해석 강의를 듣고자 하는 응시생들은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핵심문항 해설강의’ 배너를 클릭해서 신청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게 해설 강의 당일에 링크 주소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핵심문항 해설강의’와는 별도로 PSAT 총정리 특강인 ‘대박강의’가 3일간 이루어진다. 대박강의는 ▲시간단축 요령 ▲필수테마 정리 ▲최신경향 분석 등으로 3일 투자해 과목당 10점 올리기 프로젝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