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기상직 9급 공무원시험 필기 29명 합격
상태바
2019 기상직 9급 공무원시험 필기 29명 합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5.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기 합격선 일반 75점으로 가장 높아

면접 6월 3일부터 기상청 본청서 진행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기상청이 지난 7일 「2019년도 기상직 9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을 공개한 결과, 29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이번 필기시험은 최종합격자 대비 145% 범위에서 합격인원 조정이 이루어졌다.

필기시험 합격선(가점 포함)은 ▲일반 75점 ▲장애인 65점 ▲저소득 50점 ▲강원 49점 ▲제주 68점이다. 개인별 성적은 오는 13일까지 기상청 채용관리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기합격자는 5월 17일까지 기상청 운영지원과에 자격증명서 등 해당 서류를 반드시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면접응시가 불가하다.
 

▲ 자료: 기상청

필기시험 추가합격자가 결정되는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추가합격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참고로 필기시험 추가합격 결정 여부 및 인원은 서류 미제출자 등을 포함한 면접시험 포기자의 인원에 따라 결정된다. 법령에 따른 추가합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충원사정 등을 감안하여 추가합격 결정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상자는 시험당일 응시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 필기구(검정 볼펜 등)를 지참해 가야 한다. 출석 이후부터는 면접 종료 시까지 통신·전자기기 사용, 외부출입 및 흡연이 금지된다.

면접은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응시자별로 하루씩 면접시험을 치르게 된다. 면접 대상자는 면접일에 맞춰 기상청 4층에 위치한 소회의실로 출석해야 한다. 출석 확인 후 20분간 자기기술서 작성시간을 가진 뒤 실제 면접이 치러진다. 자기기술서는 미리 준비한 자료를 보거나 참고하여 작성할 수 없다.

면접은 개별면접으로 30분간 진행되며 면접위원 3인이 응시자의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합격는 면접위원의 평가내용을 종합한 면접시험 평정결과(우수, 보통, 미흡)와 필기시험 성적에 따라 결정한다. 최종합격자 명단은 6월 20일 기상청 홈페이지(채용·인사란)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