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의 고민 해결’ 위한 무료특강 열린다
상태바
‘취준생의 고민 해결’ 위한 무료특강 열린다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9.02.01 17: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독학연구소 윤병국 대표, 8일 무료특강
‘취준생의 멘탈 극복’ 주제로 고민해결 나서

취업준비생들의 멘탈 관리를 위한 무료특강이 개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취업독학연구소 윤병국 대표는 오는 8일 ‘취업준비생의 멘탈 극복’을 주제로 노량진 아모르이그잼에서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윤 대표는 이번 특강을 통해 이제 막 취업을 고민하기 시작한 이들과 계속 취업에 실패를 맛보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준생은 물론 이미 취업에 성공했지만 다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이들까지 모든 이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윤 대표는 과거 롯데쇼핑 인사/노무 업무를 수행하던 당시 롯데그룹 상하반기 신입사원 토론과 PT 면접 문항을 출제한 경험, 그리고 현재 법정법인 소속 NCS 연구위원으로 공공기관과 공기업 인사채용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하면서 만났던 수많은 취준생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최근에는 ‘취업독학 연구소’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취준생들과 활발하게 소통을 하는 등 취준생들 사이에서의 인지도도 상당하다.

윤 대표는 “취업을 처음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경우에도 새로운 기업에 지원하기 전에 고민하는 내용은 항상 비슷하다”고 한다.

윤 대표는 ‘과연 ‘좋은’ 직장의 기준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에 쓸 이야기가 별로 없는데 얼마나 공들여 써야만 하는지’, ‘취업은 운이 좋아야 한다는데 나에게 그 ‘행운’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가 선택한 지원분야가 나의 전공과는 연관성이 없는데 얼마나 불리하게 작용할지’ 등을 취준생들이 공통적으로 하고 있는 고민으로 예시했다.

특히 신입의 경우 아직 기업에서 실무 경험이 없어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보다 더더욱 이같은 고민들을 많이 하는데, 이런 부분을 깊이 생각하지 않고 ‘일단 취업부터 하고 보자’는 생각으로 취업을 하는 경우 입사와 동시에 이직을 생각할 정도로 후회하는 사례가 많고 결국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해 경력을 쌓을 수 없게 된다고.

때문에 처음 기업 입사를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이런 문제들을 반드시 깊게 생각해봐야 하며 동시에 어떤 생각으로 계획을 세워야하는지 취업 전문가의 조언이 꼭 필요하다.

이에 취업독학연구소 윤병국 대표는 2019년 취업을 꿈꾸는 대한민국의 모든 취준생들을 위해 고민을 들어주고 나아가 해결 방안까지 제시하는 취업특강을 기획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등을 가리지 않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모든 이들의 고민이 해결되는 매우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취업특강은 오는 8일 오후 3시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아모르이그잼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사전마감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탄핵 2019-02-01 22:03:36
탄핵이 답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