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5 19:17 (월)
12일 ‘1+1’이벤트 전국모의고사…20여개 대학 참여
상태바
12일 ‘1+1’이벤트 전국모의고사…20여개 대학 참여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1.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1+1’이벤트 전국모의고사…20개 대학 참여
현장 응시자 ‘엄선 전국모의고사’ 세트 무료 제공
서울대·연세대·이화여대·한양대·부산대·경북대 등 참여

장학금 회차 ‘제6∼10회’ 삼성고 고사장은 ‘마감 임박’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다음 주부터 법저(법률저널) 출격 4회~10회 전부 법저 간다~~”, “이제부터 법저에 몰빵한다. 합격의 길임을 깨달았다.”

지난 5일 제3회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 치른 후 수험생 커뮤니티에 올라온 일부 응시자들의 평이다. 3회 시험 직후 수험생들 사이에 ‘역시 법률저널’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2019년도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의 선발인원이 확정되면서 수험생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대다수 수험생들은 본격적으로 PSAT 준비에 뛰어들고 있다. 본시험을 위해 전국모의고사에 수험생들의 신청이 빠르게 늘고 있다.

1월 말부터 시작되는 제6∼10회 ‘법률저널 PSAT 적성시험’의 경우 장학생 선발에 들어가는 시험인데다 실전연습의 성격이 짙어 소위 ‘PSAT 고수’들도 참여하고 있어 고시촌 삼성고 시험장은 곧 마감을 앞두고 있다. 본시험 3주 전에 치러지는 제10회 전국모의고사는 현재 삼성고 잔여석(결제 완료 기준)을 고려하면 이르면 이번 주 마감될 전망이다. 나머지 회차도 100석 이내로 남아 있어 조기에 마감이 예상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1+1’ 이벤트 행사에도 수험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1+1’ 이벤트는 해당 회차 전국모의고사 현장 응시자에게 ‘엄선 전국모의고사’ 문제지 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다.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하고 엄선 모의고사 문제지를 추가로 받아볼 수 있는 기회다.

이날 현장 응시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엄선 전국모의고사 세트는 ‘모의고사 문제지+OMR답안지+해설(e-book)’로 구성됐다. 특히 해설지는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세한 해설과 문제 풀이과정의 팁도 포함하고 있다.

‘1+1’ 이벤트 회차는 4회(1월 12일), 6회(1월 26일), 9회(2월 16일) 차다. ‘엄선 전국모의고사’ 세트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4, 6, 9회 전국모의고사를 응시하고 답안지를 모두 제출해야 한다. 시험 종료 후 전국모의고사 해설지와 함께 ‘엄선 전국모의고사 세트’를 받아 갈 수 있다.

12일 시행하는 첫 이벤트 행사에 주요 대학들이 대거 응시한다. 이날 제4회 법률저널 PSAT 적성시험에는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한양대(에리카), 이화여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경희대, 숙명여대, 경희대 등 서울의 주요 대학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지방거점국립대 중 부산대와 경북대, 충북대도 이날 응시한다. 지방 사립대에서는 동아대, 한림대 등의 참여가 결정됐다.

오는 12일 시행하는 제4회 법률저널 PSAT 적성시험은 '1+1'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 응시자에게 '엄선 전국모의고사'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날 시험에는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한양대(에리카), 이화여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경희대, 숙명여대, 경희대 등 서울의 주요 대학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지방거점국립대 중 부산대와 경북대, 충북대도 이날 응시한다. 지방 사립대에서는 동아대, 한림대 등 20여 개 대학에서 1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5일 삼성고에서 모의고사를 치르는 수험생들의 모습.

올 들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제4회 법률저널 PSAT 적성시험은 12일 서울의 삼성고와 봉원중에서 각각 치러진다. 지방의 고사장은 부산대 사회관(301호), 대구 계명대(대명동캠퍼스) 비사관(309호), 대전 남선중학교, 전남 조선대 국제관(2101호)에서 각각 치러진다.

법률저널은 예년에 이어 올해도 5급 공채와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등 고시 수험생의 향학 의욕을 높이고 성적 향상을 고취하기 위해 13명의 성적 우수 장학생을 선발한다. 작년보다 수상자는 줄이고 각 상의 장학금의 액수를 높였다.

또한 성적이 우수하지만, 경제적 사정으로 수험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공부를 계속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 협찬으로 5명의 면학 장학생도 선발한다.

성적우수자는 법률저널이 시행하는 PSAT 적성시험 10회 중 6∼10회를 모두 응시한 자로, PSAT 성적을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면학 장학생 선발 역시 PSAT 성적 상위 30% 이내에 든 자 중 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자를 선정한다.

한편, 지금까지 진행된 1~3회 전국모의고사는 주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정된 부수이기 때문에 구입을 희망하는 응시자는 서둘러야 한다. 이와 관련 각종 이의제기와 답변, 통계자료 등은 법률저널 홈페이지 '5급 공채 PSAT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