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5 19:17 (월)
법무부, 청년·예비 법조인 해외 단기인턴 채용 모집
상태바
법무부, 청년·예비 법조인 해외 단기인턴 채용 모집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8.11.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기관 20여명 채용 예정...오는 27일까지 모집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법무부가 O.K.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해외 단기인턴 과정에 참여할 약 20여명의 청년 및 예비 법조인을 모집 중이다.

O.K. 프로젝트(Overseas Experience for Korean Young Lawyers Project)는 법무부가 2014년부터 대한변호사협회 및 세계한인법률가회와의 공동 주관 하에 청년 및 예비 법조인들의 국제경쟁력 강화 및 해외진출 장려를 위해 운영 중인 사업이다.

구체적으로는 국제법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국제거래, 중재 등 분야별 교육을 실시하고, 해외 로펌 등과 연계해 장기(3월~1년) 및 단기(3월 미만이나 채용기관 판단에 따라 연장 가능) 인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법무부가 2019년도 청년 및 예비 법조인 대상으로 해외 단기인턴 채용 모집을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2012년 2월 고려대 로스쿨 해송법학관에서 약 150여명의 로스쿨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법무부 국제법무과 검사가 신규 법조인 해외진출 지원 방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장기 인턴은 청년법조인을 대상으로 연 1회, 단기 인턴은 청년법조인 및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재학 중인 예비법조인을 대상으로 연 2회 선발하고 있다. 단기 인턴 과정은 O.K. 프로젝트가 본격화되기 전인 2012년부터 운영됐으며 현재까지 총 313명의 청년 및 예비법조인이 단기 인턴으로 채용된 있다.

법무부는 이번 단기인턴 채용절차를 통해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 2개의 외국로펌 각 1명씩, 4개의 국내로펌 해외사무소가 최소 1명씩 최소 18명 등 총 7개 기관 총 21명 이상의 인턴을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상세한 공고문은 법무부 홈페이지(www.moj.go.kr)에서 확인(홈→뉴스→공지사항→채용정보)할 수 있다.

법무부는 “향후에도 청년 및 예비 법조인들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취업 기반 마련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한변협 및 세계한인법률가회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국제법무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인턴 채용기관 및 채용 인원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등 ‘투트랙(Two-track)’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