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163) - 서울시 면접: 서울시 주요정책(1)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163) - 서울시 면접: 서울시 주요정책(1)
  • 차근욱
  • 승인 2018.09.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서울시 공무원 면접 준비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서울시 주요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공무원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서울시의 주요 정책내용 정리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시민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서울시의 다양한 창구

∎ 정책토론회

➜시민, 말하다! 서울, 듣다!

사회적 이슈, 공모, 정책파트너 발굴 등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시민 토론을 개최합니다. 토론 내용은 라이브서울 등 인터넷을 통해 시청 가능하고 정책 제안 내용은 서울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지 검토하게 됩니다.

∎ 현장시장실

➜“현장에 답이 있다.” 현장시장실에 대한 소개입니다.

우문현답의 새로운 뜻을 아시나요? 바로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라는 뜻으로 현장에서 직접 보아야만 문제의 본질과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서울시의 시정철학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단어라 할 수 있습니다.

- 모두가 함께 공유하는 현장시장실

현장시장실은 공식 홈페이지 (http://runningmayor.seoul.go.kr)와 라이브서울을 통해 생중계 영상 및 다시보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계영상과 더불어 현장시장실 운영과정과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스토리화하여 향후 정책 참고 자료로 활용함은 물론 시정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께 1년 간의 현장시장실 활동을 알리고 있습니다.

- 시민과 함께한 현장 시장실

지난 2012년 11월 1일, 입주 4년이 지나도록 600여 세대가 미분양으로 남아 있던 은평 뉴타운 문제에서 시작되었던 현장시장실은 총 20개의 자치구를 방문하여, 지역 현안의 해결책을 고민하였고, 더 나아가 4개의 주요 현안(전통시장, G벨리, 택시, 재정건전성)은 추가로 현장을 찾아다니며 해결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그리고 2014년 7월부터는 위례지구를 시작으로 마곡지구와 내곡지구의 지역공동체를 찾아 현장시장실은 운영하였고, 더 나아가 2015년 4월 17일~19일에는 서울역 일대를 찾아가는 서울역7017프로젝트 현장시장실을 운영하였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