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수산관리단 청원경찰 14명 채용
상태바
제주해양수산관리단 청원경찰 14명 채용
  • 정인영 기자
  • 승인 2017.02.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27일까지 원서접수

[법률저널=정인영 기자]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제주해양수산관리단에서 근무할 청원경찰 14명을 모집한다.

주로 제주지역 항만특별검색반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컨테이너 수색, 기동 타격대, 항만 순찰, 항만경비 등 주야근무를 하게 된다.

주ㆍ야간 교대근무가 가능한 18세 이상인 자(1999.12.31. 이전 출생자)면 응시가능하며 학력 및 경력제한은 없다.

신체조건(청원경찰법 시행규칙 제4조)은 신체가 건강하고 팔다리가 완전할 것, 시력(교정시력을 포함한다)이 양쪽 눈 각각 0.8 이상일 것 기타 공무원채용신체검사 결과 적격한 자(최종 합격자만 별도 제출)이어야 한다.

또 지역제한요건으로서 시험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제주특별자치도인 자이어야 한다. 기타『국가공무원법』제33조 각호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다른 법령 등에 의하여 국가에서 시행하는 채용시험 등의 응시자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어야 한다.

21일부터 27일 월요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으며 직접 제주해양수산관리단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한다. 인터넷원서접수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1차 서류전형은 응시연령, 신체조건, 지역제한, 응시자격 결격사유 유무 등 응시자의 자격기준(응시자격 등에 적합한지 여부)을 서면으로 심사하며 응시자가 공고된 응시자격 등의 기준에 적합하면 모두 합격결정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3월 2일 발표되며 2차 체력검사는 3월 4일 실시된다.

체력검사합격자는 상위자(2종목 합산) 순으로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의 범위 안에서 합격자를 결정하고 최종 순위에 동점자가 있을 경우 동점자 모두 합격처리한다. 합격자는 3월 7일 발표되며 이어 9일 3차 면접시험이 시행된다.

면접으로 청원경찰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의사발표의 정확성 및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등을 심사하며 각 평정 요소마다 각각 상, 중, 하로 평정하여 면접위원 전원 성적을 집계하여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중에서 ‘중’, ‘하’의 개수와 관계없이 ‘상’의 개수(동일한 경우 ‘중’개수)가 많은 자를 최종 합격자로 결정한다. 면접을 끝으로 최종합격자는 3월 13일 발표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