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11.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2016 Hug Skill & 잡(JOB) 콘서트’
경기지역 20여개 업체, 150여명의 구직자 참여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여성기술교육원(원장 김덕환)이 지난 28일 오후 2시 법무보호가족교육원에서 ‘2016 Hug Skill & 잡(JOB)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기관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이들의 재범을 방지함으로써 공공의 안정과 사회보호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 여성기술교육원 제공

여성기술교육원을 통해서는, 여성 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취업 및 자생력 배양을 위한 직영 종합 직업훈련, 교정기관·고용업체와 연계한 프로그램 신설 등의 종합적인 교육지원을 한다.

이번 취업박람회 역시 여성보호대상자와 고용기업체에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마련, 취업과 고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보호대상자의 취업난을 해소해 안정적 사회복귀를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150여명의 구직희망 법무보호대상자와 경기지역 20여개 업체가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했다,

또 기술교육원 직영 직업훈련관련 전시 및 부스운영, 취업타로, 취업정보 검색 및 이력서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신용회복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이뤄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구본민 이사장을 비롯하여 조기룡 여주교도소장, 최주운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양창수 법사랑위원 수원지역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구본민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행사를 통해 여성보호대상자들이 취업의지와 역량을 제고하길 바라며, 지역사회 고용업체와 연계하여 취업난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