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이성진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이 내달 16일까지 ‘2017년도 군무원 시험 준비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군무원 취업을 위해서 필요한 필기시험 대비 교육, 면접시험 대비 NCS 교육, 가산점수 취득을 위한 교육 등을 실시하기 위함이며 교육기간은 2017년 1월 23일부터 시험전형 종료일까지다.
이번 ‘군무원 시험 준비반’의 대상자는 장애인복지법상의 장애인으로서 군무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에 필요한 교육비, 교재비, 기숙시설 등은 전액 무료이다.
‘군무원 시험 준비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이메일 ct5@kead.or.kr)으로 제출하면 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국방부에서 해마다 장애인 군무원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는 만큼 군무원시험 준비반을 통해 장애인들이 군무원으로 많이 진출하기를 바란다”며 “우리 공단은 군무원시험 준비반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무원은 국방부 특수직렬 국가직 공무원으로서 행정, 정보, 군수, 전산, 시설, 건축 등 다양한 직무가 있으며, 전국에 있는 국방부 내 육·해·공군 각 부대에서 근무하게 된다.
올해 군무원시험에는 공채 및 경채 등에는 3만여명이 지원, 이 중 1,028명이 최종합격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