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대상 ‘공무원시험 면접캠프’ 개최
상태바
장애인 대상 ‘공무원시험 면접캠프’ 개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07.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27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

[법률저널=이인아 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오는 8월 27일 공단 본부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공무원 및 군무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6년 장애인 면접캠프’를 연다.

지난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따르면 ‘장애인 공무원 면접, 이렇게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면접캠프에서는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 공채 및 경채를 준비하는 장애인 뿐 만 아니라, 국방부의 장애인 군무원 공채 및 경채를 준비하는 장애인 40명을 모집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매년 하반기에 군무원 준비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면접캠프를 진행해 왔으나, 공무원 및 군무원 희망자가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대상을 공무원과 군무원 준비 장애인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번 면접캠프는 최근 공무원 공채 및 경채의 면접이 강화되면서 개별면접 뿐만 아니라 5분 스피치, 주제발표, 집단토론 등까지 추가되고 면접시간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공무원과 군무원을 준비 중인 장애인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따라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접캠프에는 초빙된 전문 면접강사가 ‘강화되는 공무원 심층면접,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공무원과 군무원으로 그룹을 나누어 5분 스피치와 개별 모의면접을 실시하는 등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우리 공단에서는 장애인들의 공직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 면접캠프는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면접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 한다”라며 “필요할 경우 횟수를 늘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공무원과 군무원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준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면접캠프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12일전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 사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40명 선착순 접수므로 캠프 참가 희망자는 서둘러 신청을 하도록 한다.

사전 참가신청은 인터넷 워크투게더 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에서 장애인 면접캠프 배너를 클릭한 후 내용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 서류를 공단 이메일 혹은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공단 본부 기업지원부 031)728-7270로 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