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공무원 수험생 무료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동작구, 공무원 수험생 무료 건강검진 실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06.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노량진 삼익아파트서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서울 동작구가 고시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한다.

지난 28일 동작구에 따르면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노량진1동 삼익아파트 관리사무소앞에서 고시원생 및 고시원 관리 운영자, 인근 주민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검진 희망자는 전날 오후 10시 이후 금식하고 검진을 받아야 한다.

이날 검진관에서는 결핵과 빈혈, 혈액검사, B형간염, 대사증후군을 검진하며 상담관에서는 자살예방 및 금연클리닉, 영양상담과 설문조사를 벌인다. 홍보관에서는 식품안전과 감염병, 장기기증 홍보 등을 펼치게 된다.

▲ 노량진 수험가에서의 수험생들 모습/법률저널 자료사진

또한 이날 인근 지역주민들도 혈압과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복부둘레, 체성분 검사 등을 받을 수 있다.

건강 검진후 결과는 일주일이내 문자전송, 유선, 우편 등을 통해 개별 통보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구 보건소와 유관 의료기관에서 상담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실시한다.

그동안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느라 스트레스에 시달려야만 했던 고시원 수험생들은 자신의 건강을 점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아래 무료 검진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모습이다.

한 수험생은 “수차례 공무원 시험에 응시했지만 낙방하는 바람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면서 “이번 기회에 꼭 동작구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 검진을 받아야겠다”고 말했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고시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해 결핵 등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고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료 건강검진 관련 기타 문의는 동작구 보건소 보건의약과 02)820-9568로 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