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공인회계사 등 교육·홍보 강화
상태바
정부, 공인회계사 등 교육·홍보 강화
  • 이영화 기자
  • 승인 2015.05.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한국공인회계사회, 경제통계교육 협력 MOU

[법률저널=이영화 기자]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향후 공인회계사 등 전문인력에 대한 경제통계 분야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통계청이 지난 15일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강성원)와 경제통계교육 협력 MOU를 체결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 경제통계교육 협력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통계와 회계분야에서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정기적으로 공인회계사 및 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제통계교육을 활성화하기로 한 것.

이날 협력식 자리에서 박형수 통계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인회계사 등 민간전문가와 기업체 관계자에 대한 경제통계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경제통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현상에 대한 분석능력을 제고해 궁극적으로는 국가경쟁력 발전의 원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통계청과 한국공인회계사회는 5월 19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공인회계사 등 민간 전문가와 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제통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 사진: 통계청

박 청장은 또 “통계청 통계작성의 홍보를 통해 조사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제1회 경제통계교육이 지난 19일 한국공인회계사회(5층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경제통계 개관, 기업의 생멸추이(기업생멸통계), 산업활동동향 통계, 소비자물가지수의 이해와 동향, 경기분석지표와 경기종합지수 등이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