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신입직원 모집
상태바
한전KPS, 신입직원 모집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04.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력제한 폐지로 지원자 몰리나...

한전KPS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입사원모집 원서를 접수받는다.

1차 서류전형 발표는 5월 23일에 발표하며, 2차 직무적성검사는 5월 25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용접부분 실기전형은 6월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실시된다.

3차 역량면접 및 인사검사 등은 6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되며, 4차 경영진 면접은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23일에 발표되며 입사일은 7월 29일부터다.

전형별 평가내용 중 1차 전형은 2가지 전형으로 나뉜다. 먼저 대졸은 어학성적, 전공학과, 자격증, 어학우수자가점, 역량기반지원서를 본다. 또한 고졸은 자격증과 역량기반지원서만 본다. 2차 직무적성검사는 응시분야별 전공, 상식, 적성점사를 실시한다. 3차 전형은 개별면접 및 PT면접(단, 고졸수준은 개별면접만 실시), 해외사업 분야는 외국어평가도 별도 시행한다.

▲ 한전kps 자료화면 켑쳐
또한 인성검사, 신체검사, 신원조회(적부여부 판정)를 하며 4차는 경영진 면접(개별면접)으로 진행된다.

한전KPS 관계자는 “대졸출신은 사무(법정, 상경, 전산), 기계, 전기, 계측을 보며, 고졸출신은 사무, 기계, 비파괴, 전기 전공을 본다”며 “상식은 일반상식, 시사상식, 한자, PC운용, 회사상식을 보게 될 것이다. 또한 해외사업 분야, 고졸수준 용접, 5직급 제한경쟁 분야는 적성검사만 실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채의 경우 대졸 출신 중 사무직을 지원자들은 TOEIC 800점 이상, 기술직 지원자들은 TOEIC 700점을 받아야한다. 하지만 해외사업 분야의 경우 영어는 OPIc AL 및 TOEIC Speaking 8등급 이상과 해외소재 학사학위를 취득해야하며 러시아어의 경우 러시아어 전공자 또는 TORFL2단계, SNULT2급 FLEX(듣기, 읽기)2B이상 보유자와 러시아소재 대학학사학위 지원자만 가능하다.

기술(기계, 전기)은 스페인어 전공자로 DELE B2, SNULT2급, FLEX(듣기, 읽기) 2B이상 보유자만 가능하다. 단 고졸 지원자들은 어학성적 제한이 없다. 또한 이번 공채는 학력과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위 관계자는 “학력제한 폐지로 지원 자격을 갖춘 재학생의 응시를 별도로 제한하지 않으나 지정기일까지 입사하지 않을 경우 입사포기로 간주 한다”며 “졸업 후 입사 등의 조치는 불가하다. 따라서 학업을 포기하고 입사할 의사가 없는 재학생은 타인의 입사기회 박탈과 회사 인력충원 지장 등을 감안하여 지원을 자제하여 주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김현섭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