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습사무관 해병대 입소훈련
상태바
수습사무관 해병대 입소훈련
  • 법률저널
  • 승인 2009.08.2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중앙공무원교육원에 연수중인 제54기 수습사무관들이 17일부터 4박5일 동안 해병대에 입소하여 강인한 도전정신과 공직적응력을 배양하는 특별훈련을 받았다.


이번 해병대 입소훈련은 1967년 신임관리자과정의 효시인 ‘행정관훈련과정’이 개설된 이래 43년 만에 최초로 실시된 것으로써, 제식훈련ㆍ상륙기습기초훈련ㆍ상륙돌격장갑차(KAAV) 탑승훈련ㆍ공수기초훈련ㆍ화생방ㆍ각개전투훈련ㆍ유격기초훈련 등의 체력훈련을 받았다. 


또한 국토방위를 위한 자주국방정책, 북한 군사력 현황, 북핵문제 및 한미동맹 등에 대한 국가안보교육도 함께 받았다.
신임관리자과정의 이번 해병대 캠프는 교육생들에게 강인하고 진취적인 정신력 배양, 극기훈련을 통한 체력단련, 어려운 환경 속에서 목표를 성취하는 문제해결능력 및 사회적응력과 교육생 간 단결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러한 캠프를 통해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안되는 것을 되게 하는’ 강인한 해병 정신을 공직에 첫 출발하는 신임사무관에게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지난 3월 16일 중앙공무원교육원에 입교한 이들 수습사무관들은 그동안 직무교육, 정책연습, 국토순례, 민간기업연수, 지방자치단체 실무수습 및 각종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직무능력을 함양했다.


또한 사회봉사활동 및 민생현장 체험을 통해서 소외된 사회 각 계층의 입장을 이해함으로써 사회형평적 행정을 구현해야하는 안목도 갖게 되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수습사무관들은 해외정책연수, EROPA 국제회의 참관, 관리자역량 교육 및 직렬별 특성화교육 등을 집중적으로 받게 되며, 10월 30일 수료와 동시에 각 부처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상연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