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사시2차, 불볕더위 속 ‘진검승부’ 시작...응시율 96.1%<1보>
상태바
[현장중계]사시2차, 불볕더위 속 ‘진검승부’ 시작...응시율 96.1%<1보>
  • 법률저널
  • 승인 2008.06.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다는 기상청의 예보와 달리 구름없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강한 햇볕이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2008년도 제50회 사법시험 제2차시험이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중앙대 등 4개 고사장에서 23일 오전 10시부터 4일간 '퇴로없는 혈전'이 시작됐다.

 

한양대 공학관에는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 가운데 시험장에 일찍 도착한 수험생들은 곧바로 교실에 앉아 책을 보며 마지막까지 공부하는 차분한 분위기였다. 그러나 수험생들의 얼굴에는 긴장감이 역력했고, 일부 수험생들은 긴장한 듯 입실하지 않고 복도에서 친구들과 모여 이야기를 나누거나 시험시작 10분전까지도 서성거리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이날 제1공학관 앞에는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해 일부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평소 실력대로 시험을 잘 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하는 심정으로 시험장을 지키고 있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특히 교수들도 고사장에 나와 제자들이 실력을 유감없이 펼치기를 격려했고, 고시반 선후배들도 응원을 하거나 점심 도시락을 전해주며 선전을 기원했다.

 

또한 시험 잘 보기를 기도하는 어머니도의 모습도 눈에 들어왔다. 시험장에 나온 부모들은 시험이 시작되었는데도 자리를 뜨지않고 따가운 햇볕속에서도 자녀들의 '퇴로없는 혈전'을 함께 지키고 있다.

 

한편, 이번 사법시험 2차시험의 응시율(첫날 1교시 기준)은 96.1%인 것으로 본지가 확인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