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선 전북대 로스쿨 원장, 대학에 1천만원 기부
상태바
정영선 전북대 로스쿨 원장, 대학에 1천만원 기부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4.03.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기를...솔선수범 마음으로”

지난 2월 1일자로 임기를 시작한 정영선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이 대학의 경쟁력 향상을 기원하며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전북대 발전지원재단은 지난 12일 오후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양오봉 총장과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기증식을 열고 감사패 등을 전달하며 기부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북대 정치외교학과 83학번 졸업 동문인 정영선 원장은 신임 법전원장 임기를 시작하며 법전원(로스쿨)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 등에 앞장서기 위해 법전원 지정 기금 기부를 마음먹게 됐다.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법전원장 임기를 시작하며 정 원장은 무엇보다 학생 교육을 강조했다. 다원화·국제화로 무장한 법조인을 키워내고자 동북아법을 특성화해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기금 역시 정 원장이 취임 일성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선두에서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고 정 원장은 밝혔다.

정영선 원장은 “법전원의 발전은 곧 전북대의 발전과 깊이 연계되어 있다. 이번 기부를 통해 후배들을 위한 법전원 동문들의 지속적인 후원과 격려가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이러한 지원을 기반 삼아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우리 학생들이 공익을 우선하는 법조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부금은 정 원장의 뜻에 따라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교육 여건 개선과 법전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 개최 등에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