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2024 지방의정대상' 심사위원 위촉식 열려
상태바
법률저널, '2024 지방의정대상' 심사위원 위촉식 열려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4.01.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사위원장, 강제상 전 한국행정학회장 위촉
심사위원, 지방자치·지방행정 전문가로 구성
시상식 2월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대한민국의 공직·법조·전문직 입직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대표언론인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우수의원선정’을 위한 심사위원 위촉식이 25일(목) 법률저널 본사에서 개최됐다.

이번에 개최되는 ‘2024 지방의정대상’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 한국행정학회 회장을 역임한 경희대 행정학과 강제상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위촉하였고, 심사위원에는 한국사회보장연구원 경영기획본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중앙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위원인 이연배 박사를 비롯 전북도 및 충남도 등 지자체 성가평가위원을 역임하고 국민대 국정관리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지낸 김희경 박사, 국회입법조사처 행정안전팀장을 지낸 박영원 박사 등 지방자치 및 지방행정 전문가들로 위촉했다.

25일 법률저널 본사에서 ‘2024 지방의정대상-우수의원선정’을 위한 심사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법률저널 공병익 회장이 전 한국행정학회 회장을 역임한 경희대 행정학과 강제상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심사는 객관적인 성과지표에 따른 정량적 평가와 의정활동의 독창성을 포함한 정성적 평가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며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진행된다.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강제상 교수는 “2024 지방의정대상을 통해 지방의원들의 종합적인 의정활동을 평가함으로써 지방 민주주의의 실천에 기여하고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법률저널이 추구하는 민주주의의 공동가치 실현을 위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마련하여 평가에 임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25일 법률저널 본사에서 열린 ‘2024 지방의정대상-우수의원선정’을 위한 심사위원 위촉식을 마친 후 법률저널 공병익 회장, 강제상 심사위원장과 위촉된 심사위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2024 지방의정대상’은 2월 중순경 수상자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2월 23일(금)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2024 지방의정대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법률저널 지방의정대상, https://lawjournal_award.isweb.co.kr) 및 블로그(지방의정대상님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lawjournal1998)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