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신임 해양경찰관에 환영과 응원 담은 ‘웰컴 박스’ 전달
상태바
해경, 신임 해양경찰관에 환영과 응원 담은 ‘웰컴 박스’ 전달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11.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7기 신임 경찰 졸업·임용식에서 졸업생 230명에 제공
해양경찰청 사용 설명서·사원증 보관함·텀블러·열쇠고리 등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신임 해양경찰관들에게 환영과 응원을 담은 웰컴박스가 처음으로 제공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지난 24일 제247기 신임 경찰 졸업·임용식에서 신임 해양경찰 졸업생 320명에게 해양경찰청의 문화와 가치, 선배 경찰관들의 환영과 응원의 마음을 담은 ‘웰컴 박스’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해양경찰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임 경찰 졸업·임용식에서 최초로 제작한 ‘웰컴 박스’를 해양경찰청장이 직접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해양경찰청은 제247기 신임 경찰 졸업·임용식에서 신임 해양경찰 졸업생 320명에게 해양경찰청의 문화와 가치, 선배 경찰관들의 환영과 응원의 마음을 담은 ‘휄컴 박스’를 전달했다.
해양경찰청은 제247기 신임 경찰 졸업·임용식에서 신임 해양경찰 졸업생 320명에게 해양경찰청의 문화와 가치, 선배 경찰관들의 환영과 응원의 마음을 담은 ‘웰컴 박스’를 전달했다.

웰컴 박스는 해양경찰청의 가족이 된 걸 축하하고 해양경찰로서의 당부를 담은 김종욱 청장의 환영 메시지와 함께 해양경찰청 사용 설명서, 흉장, 달력, 사원증 보관함, 개인 텀블러, 해양경찰 굿즈 열쇠고리 등 현장과 사무실 등에서 근무 시 사용 빈도가 높은 품목을 위주로 구성했다.

이중 ‘해양경찰청 사용 설명서’는 신규임용 시 가장 궁금할 공직 생활 기초 지식 및 다양한 지원제도 등을 알려줘 보다 수월하게 공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용부터 퇴직까지 인사관리 흐름에 따른 인사·보수·교육 등의 제도와 경찰·일반직공무원, 현업·비현업 부서 간의 차이점 △고충 처리, 마음 상담 등 다양한 지원제도 △선배들의 공직 적응 노하우 등을 사례 위주로 알기 쉽고 상세하게 담았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신임 해양경찰관들에게 “처음 출발하는 오늘을 항상 기억하고 끊임없이 성장해 기본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국민의 해양경찰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