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
상태바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
  • 관리자
  • 승인 2023.11.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에서 새롭게 반짝일 인턴 크루를 모집합니다!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은
약 두 달간 카카오 크루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경험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 기대된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 FAQ 바로가기

 

 

 


 

인턴십 모집분야 한눈에 보기

 

[Tech 직군]

  • Programming : Server, FE, Android, Windows, iOS, Data Engineering
  • Infra : System Engineering, Open Source Platform Engineering, Database Platform Engineering

 

[Service Biz 직군]

  •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기획
  •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기획
  • 선물하기 서비스 기획
  • 퍼포먼스 마케팅
  • CRM 마케팅

 

 

 


 

인턴십 설명회 안내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 모집 분야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설명회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설명회 영상 공개 일정
· 11월 14일 중 업데이트 예정

 

설명회 내용
· 카카오 문화 소개
· 인턴십 영입 프로세스 소개
· 직무별 소개

 

카카오 인턴십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Programming / Infra ] 인턴십 입사 크루 Talk
[ Service Biz ] 인턴십 입사 크루 Talk

 

 

 


 

상세 모집 분야 및 공고

 

 

 

1️⃣ Programming

 

1) Server

 

카카오의 서버 개발자는 전 국민이 이용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백엔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다채로운 패턴으로 변하는 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선하며,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사용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또한,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해 사업적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비즈니스 도구 및 플랫폼을 제공하며, 카카오 및 카카오 공동체의 여러 서비스에서 나오는 자산을 외부 개발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 디벨로퍼스를 통해 다양한 API 제품군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카카오에서 대용량 데이터와 트래픽을 다루고, 폭넓은 경험을 쌓으며 전문적인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사내 클라우드 환경 및 전사 기술스택을 직접 경험하고, 서버 개발 분야에서 카카오가 맞이하고 있는 기술적 도전을 함께 극복할 열정적인 인재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 Server 지원하기

 

 

 

2) FE

 

카카오는 카카오톡과 다음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ESG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FE 개발자는 서비스의 가치를 사용자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 환경에 따라 최적의 기술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웹 클라이언트를 만드는데 활용하는 Front End 기술은 사용자가 손끝에서 느끼는 감동을 만드는 핵심 수단이며, 카카오의 서비스를 지탱하는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선물하기나 톡학생증과 같이 생활에 유용한 기능부터 비즈니스를 영위하는데 필요한 도구까지, 다양한 곳에서 Front End 기술을 사용하며 적용 범위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카카오에서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서비스를 만들고 개선하는 경험을 통해 기술과 협업 모두를 놓치지 않는 훌륭한 FE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 FE 지원하기

 

 

 

3) Android

 

카카오의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오픈채팅, 채널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그리고 광고와 음화상 커뮤니케이션 SDK까지 카카오의 다양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고민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과정은 훌륭한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성장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 Android 지원하기

 

 

 

4) Windows

 

카카오의 Windows 개발자는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의 IT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메신저로의 가치뿐만 아니라 톡채널을 통한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기도 하고, 보이스톡 등을 통해 음성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등 여러 방면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많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유려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와 직접 연결되는 클라이언트가 매우 중요합니다.

카카오는 이러한 서비스 클라이언트들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훌륭한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Windows 지원하기

 

 

 

5) iOS

 

카카오맵은 사용자들이 장소를 찾거나 길찾기를 할 때 뿐만 아니라 로드뷰, 즐겨찾기, 대중교통 하차 알람, 버스/지하철 실시간 도착정보, 테마지도, 위치 공유 등 일상을 살면서 필요한 많은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기능들을 아이폰, 애플워치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구현하고 고도화하는 것에 힘쓰고 있습니다.

 

▶︎ iOS 지원하기

 

 

 

6) Data Engineering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가 생기는 곳이 어디일까요?
데이터가 많다는 것은 데이터를 다루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많다는 뜻이겠죠.
Big Data Platform, Machine Learning, Deep Learning, Data Analysis,
Data Visualization, Self 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등
데이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기회를 잡으세요.

 

▶︎ Data Engineering 지원하기

 

 

 

 

 

2️⃣ Infra

 

1) System Engineering

 

카카오 및 자회사의 IT 인프라를 설계,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카카오 서비스의 성장과 개선에 밑거름이 되는 토양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인프라에서는 다양한 IT 솔루션과 오픈소스 플랫폼을 배울 수 있으며 개발 능력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하고 수평적인 문화 속에서 배움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장을 격려하며, 다양한 학습 경험을 나눌 수 있습니다.

 

▶︎ System Engineering 지원하기

 

2) Open Source Platform Engineering

 

카카오의 오픈소스 플랫폼 엔지니어는 Redis, ElasticSearch, Kafka, RabbitMQ와 같은 업계를 선도하는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처리와 관리의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픈소스들은 카카오의 수많은 서비스들에 대부분 사용되며, 이제는 업계에서도 빠질 수 없는 필수 기술 스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저희는 카카오 전사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오픈소스들의 사이징, 배포, 관리, 모니터링, 튜닝 등 전반적인 모든 사항들을 진행하고 가이드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오픈소스들을 연구하며, 새로운 오픈소스들을 검토하기도 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오픈소스 Self-Service를 개발하고 고도화시킵니다.

 

▶︎ Open Source Platform Engineering 지원하기

 

3) Database Platform Engineering

 

카카오의 대용량 트래픽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고도화합니다. 

카카오에서 사용 중인 여러 DBMS의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하고 성능을 튜닝하며 장애 상황에 자동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합니다. 고도화된 데이터베이스 관리 플랫폼을 바탕으로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의 다양한 서비스가 최적의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가이드합니다.

 

▶︎ Database Platform Engineering 지원하기

 

 

 

 

 

3️⃣ Service Biz

 

1)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기획

 

카카오톡 채널은 톡의 비즈니스 프로필로 브랜드부터 1인 사장님까지 다양한 비즈 파트너와 고객의 친구 관계를 이어주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합니다. 
파트너들이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채널홈, 채널 메시지, 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고민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기획 지원하기

 

2)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기획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의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와 국내 선두 광고플랫폼의 가치를 전달하는 기획 및 마케팅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기획 지원하기

 

3) 선물하기 서비스 기획

 

마음을 주고받는 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새로운 바람이 되어주실 미래의 기획자를 찾습니다.

선물하기 서비스 기획자는 선물하기 서비스의 유저 저니(User journey)를 고민하며, 소중한 마음이 담긴 선물이 구매자와 수신자 사이에 효과적으로 오고 갈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선물의 계기를 발견하게 될까?'
'우리가 놓친 선물의 맥락은 없을까?'
선물을 구매하고 주고받는 모든 동선에서 끊임없이 더 좋은 서비스에 대해 검토하고 설계하며, 선착순 선물, 코드 선물 등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선물하기 서비스 기획 지원하기

 

4) 퍼포먼스 마케팅

 

쇼핑하기와 카카오톡 쇼핑탭의 고객 리텐션과 구매 활성화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설계 및 실행하고 있습니다. 

톡딜 중심의 상품 마케팅과 시즌 대응 세일즈 프로모션으로 거래액 창출에 기여하며, 신규 고객 유치, 핵심 고객 리텐션을 위한 유저 마케팅을 설계하고 고객 활동성을 높여 비즈니스 성과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지원하기

 

5) CRM 마케팅

 

선물하기 CRM 마케터는 선물하기 사용자들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의 특성에 맞게 분류하고, 세그먼트별로 최적화된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사용자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사용자 LTV 증대 및 Lock-in을 촉진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매출을 포함한 비즈니스 성과를 공격적으로 창출하는 것이 CRM 마케터의 목표입니다.

 

▶︎ CRM 마케팅 지원하기

 

 

 


 

지원자 안내사항

 

◆ 지원자 필독사항

  •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 공고의 경우, 지원서 항목이 일반 공고와 다르므로 이전에 작성한 지원서를 반드시 삭제 후 신규 지원서로 재작성 및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 기재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인턴십 종료 후 전환인터뷰가 진행되며,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 전형단계 안내
[Tech 직군]
서류(11/8~11/20) > 코딩테스트(11/25) > 인터뷰(12월 중) > 인턴십 입사(’24.1월 초)
※ 코딩테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인터뷰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스킬셋에 따라 추가 테스트 또는 인터뷰 전 사전과제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Service Biz 직군]
서류 + 사전과제(11/8~11/20) > 인터뷰(12월 중) > 인턴십 입사(’24.1월 초)
※ 인터뷰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공통 지원자격

  • 정규직 경력 만 1년 미만이라면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인턴십 기간에 풀타임 근무가 필요합니다.
  • 정규직 전환 시 2024년 9월 이내 입사가 가능해야 합니다.
  •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이어야 합니다.
  • 장애인/보훈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우대합니다.

 

 

 


 

카카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인재들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카카오의 영입 사이트를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하여,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인재영입' 채널을 추가하시면,
보다 다채로운 소식을 개별 알림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