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전원協, 로스쿨 도입 15주년 맞아 ‘로스쿨타임즈’ 창간
상태바
법전원協, 로스쿨 도입 15주년 맞아 ‘로스쿨타임즈’ 창간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5.24 15: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쿨·리트·변호사시험·법률 정보·법조 동향 등 다뤄
“사실에 기반한 생생하고 올바른 소식 전할 것” 포부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국내 유일의 법조인 양성 제도인 로스쿨에 관한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는 전문 매체가 탄생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상경)는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및 협의회 창립 15주년을 맞아 법학전문대학원 전문 언론 ‘로스쿨타임즈’를 창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편향되거나 왜곡된 정보가 아닌 사실에 기반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로스쿨타임즈는 △로스쿨 뉴스뿐 아니라 △법학적성시험 △변호사시험 등의 시험 정보, 나아가 △법률 정보 △법조 동향 △오피니언 △포토·영상 등 법률 및 법조 전반을 아우르는 정보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이중 로스쿨 뉴스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와 25개 로스쿨과 관련된 국회 및 정부 정책, 행사와 교육 소식, 재학생을 비롯한 관계자 인터뷰 등으로 채워진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및 협의회 창립 15주년을 맞아 법학전문대학원 전문 언론 ‘로스쿨타임즈’를 창간했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및 협의회 창립 15주년을 맞아 법학전문대학원 전문 언론 ‘로스쿨타임즈’를 창간했다.

법학적성시험 카테고리에서는 법학적성시험의 출제기관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의 강점을 살린 여러 콘텐츠가 독자들을 기다린다. 현재 각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인 ‘법학적성시험 문제 해설’의 언어이해와 추리논증 해설이 법학적성시험 카테고리를 통해 매주 한 문제씩 공개된다.

변호사시험 카테고리를 통해서는 변호사시험 모의시험 문제와 해설을 매주 한 문항씩 제공하고, 변호사시험의 자격시험화를 위해 진행한 ‘민법표준판례연구’에 따른 민법 표준판례도 매주 하나의 소주제가 차례로 소개된다. 제12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현직 변호사가 그리는 웹툰도 독자들의 관심을 끌 볼거리다.

법률 정보 카테고리에서는 새로 시행되거나 개정된 법률 정보를 안내하고, 법학 관련 논문이나 신간 도서를 소개한다. 법조 동향은 현직 법조인을 만나 인터뷰하는 법조 라운지, 각 법무법인을 찾아가는 로펌 탐방, 법학 관련 학회의 행사 소식 등을 전하는 행사·세미나와 취업 정보 등으로 채워진다.

오피니언 카테고리는 로스쿨 교수, 졸업생, 재학생 등의 자유기고와 사설로 꾸려진다. 아울러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로스쿨에 재학 중인 명예 기자를 지역별로 선발해 다양한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토·영상 카테고리에서는 법학적성시험, 로스쿨 관련 행사의 생생한 현장 사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로스쿨타임즈는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URL(www.lawschooltimes.com)을 입력하거나 다음(DAUM)과 줌(ZUM)에서 ‘로스쿨타임즈’를 검색하면 방문할 수 있다. 현재 네이버 검색 등록은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은 “로스쿨 도입 15주년을 맞아 전문 매체인 로스쿨타임즈를 창간하게 됐다”며 “로스쿨에 관해 사실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와 25개 학교의 생생한 소식을 국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리트120미만반박금지 2023-05-28 17:21:01
원광대학교, 동아대학교, 제주대학교, 강원대학교, 충북대학교, 전북대학교 로스쿨은 폐지되어야 한다. 이 학교들은 애초에 법조인 양성 기능을 할 역량이 없는 학교들이었는데, 지역안배라는 명분으로 부당하게 로스쿨을 인가받은 것일 뿐만 아니라, 로스쿨 도입 이후에 자정 및 개선을 위한 노력조차 하지 않아서 변호사시험 합격률 최하위를 꾸준히 마크하고 있다. 반면 영남대 로스쿨은 비록 인가 자체는 지역안배 명분으로 부당하게 받았을지언정, 로스쿨 운영을 합리적으로 해온 결과 변호사시험 합격률은 서울소재 로스쿨에 전혀 뒤지지 않게 되었다. 로스쿨 인가가 철밥통이어선 안 된다. 전체 입학정원 1700명에 변시 합격자 1500명 수준이 되도록, 로스쿨 정원 재조정이 필요한 시점이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