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대 서울지방변호사회장에 김정욱 직전 회장 당선
상태바
제97대 서울지방변호사회장에 김정욱 직전 회장 당선
  • 이성진 기자
  • 승인 2023.01.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회, 30일 2023년도 정기총회 열고 새 집행부 구성

서울지방변호사회 제97대 회장 선거에서 김정욱 전 제96대 회장이 재임에 성공했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30일 오전 10시, 롯데호텔 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임원 선출의 건, 2023년도 예산(안) 승인의 건 등 주요안건을 심의·통과시켰다.

박병철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이재헌 회장직무대행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회원 등 포상, 개회사, 축사, 2022년도 주요회무보고, 감사보고 등의 순으로 이어졌고, 이어 정기총회 의안심의에 들어갔다.

의안심의에서는 제1안건으로 임원 선출의 건을 상정, 제97대 회장 입후보자(김정욱, 윤성철 후보, 가나다순)의 후보연설을 경청한 후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결과, 총 투표 10,660표 중 5,472표를 얻은 김정욱 후보(변호사시험 2회)가 서울지방변호사회 제97대 회장에 당선됐다.
 

서울지방변호사회 제97대 회장에 당선된 김정욱 변호사가 서울회 깃발을 흔들고 있다. / 서울지방변호사회
서울지방변호사회 제97대 회장에 당선된 김정욱 변호사가 서울회 깃발을 흔들고 있다. / 서울지방변호사회

새 집행부를 구성할 임원에는 부회장에 이재헌, 조순열, 권대현, 김승현, 김미현, 상임이사로는 제1총무이사에 박병철, 제2총무이사에 김은산, 재무이사에 황성호, 사업이사에 백호석, 국제이사에 김민석, 하채은, 법제이사에 김기원, 법제정책이사에 이영준, 회원이사에 송효석, 기획이사에 최재윤, 공보이사에 이윤우, 교육이사에 하서정, 인권이사에 정병욱, 관리이사에 진시호, 윤리이사에 김상희 변호사가 지명됐다.

감사는 입후보자 숫자가 감사의 정수를 초과하지 않아 강성민 후보(변호사시험 4회)와 이재용 후보(연수원 13기)가 무투표 당선됐다.

이어 총회는 상정된 회규 개정의 건,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2022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결산 승인의 건, 2023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산(안) 승인의 건을 통과시켰다.
 

서울지방변호사회는 30일 오전 10시, 롯데호텔 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임원 선출의 건, 2023년도 예산(안) 승인의 건 등 주요안건을 심의·통과시켰다. / 서울지방변호사회
서울지방변호사회는 30일 오전 10시, 롯데호텔 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임원 선출의 건, 2023년도 예산(안) 승인의 건 등 주요안건을 심의·통과시켰다. /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원 포상에는 32년 동안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인권옹호와 사회정의 실현에 크게 공헌하였을 뿐만 아니라, 본회 제89대 집행부 감사, 환경보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공익활동심사위원회 위원, 조사위원회 위원, 증권커뮤니티·방송통신커뮤니티·환경커뮤니티 위원을 역임하는 등 본회 발전을 위해 헌신함은 물론, 법률가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여 법조인의 귀감이 된 윤찬열 회원이 명덕상을 수상했다.

또한 30년 이상 변호사로 활동한 강형구, 김영빈, 김영일, 김용진, 김용표, 박형석, 신희택, 윤성한, 이장한, 전재현, 천성국, 최경준, 한문철, 한영석, 황연택 회원(가나다순)이 백로상을, 각종 공익활동 등을 헌신적으로 수행한 오준수 회원이 공익봉사상을, 각종 회무 수행 등을 통해 회 발전에 이바지한 김관기, 김준우, 이경현, 정웅섭 회원(가나다순)이 공로상을 수상했고 김영선, 박시형, 우인식 회원(가나다순)이 표창을 받았다.

김정욱(44) 신임 회장은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와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을 졸업하고 제2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했다. 한국법조인협회 초대회장, 제49대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 제95대 서울지방변호사회 부회장, 제96대 서울지방협호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