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자 폭증…전년대비 26% 증가
상태바
LEET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자 폭증…전년대비 26% 증가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14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자 14일 현재 759명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시 응시료 10% 할인
장학생 총 26명 선발…총 2천 500만원 수여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3학년도 법학적성시험 본시험이 한 달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내 시험장서’의 실전연습에 로스쿨 준비생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오는 19일부터 시작하는 법률저널 제4회 LEET부터 장학생 선발 회차에 들어가면서 LEET 실력자들의 진검승부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장학금 회차 모두 5세트 신청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제4회부터 마지막 8회까지 총 5회에 걸쳐 시행하는 장학생 선발 회차의 세트 신청자가 14일 20시 기준 759명에 달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장학생 선발 세트 신청자(602명)보다 26.1% 증가한 수치다.

이에 따라 앞으로 남은 접수 기간을 고려하면 올해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자는 지난해보다 최소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4회∼제8회까지 5세트 신청하면 응시료 10%가 할인된다. 따라서 실전연습에 장학금까지 노리는 수험생들은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이 경제적으로 유리하다. 다만, 장학금 회차 세트 신청 응시료 할인은 오는 17일 14시까지 적용된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장학금 수상권에 들면 ‘합격응원금’도 받을 가능성이 커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기회다.

이번 제16기 장학금은 총 2천5백만 원이다. 이 가운데 성적 우수자 장학생은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 중 제4∼제8회 모두 응시한 자로, LEET 성적(논술 제외)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총 18명을 선발하고, 1천5백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또 면학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과 심사로 8명을 선발하고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면학장학생 역시 제4∼제8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이번 제16기 성적 우수자 및 면학장학금 수상자는 8월 중 법률저널 홈페이지 공개 및 개별적으로 통지한다. 장학금 수여식은 8월 중순쯤 가질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수여식은 취소됐다. 면학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응시자는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8월 8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우편(등기)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장학생 선발 이외에도 합격응원금 대상자 선발도 계속된다. 합격응원금은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가 올해 법률저널 PSAT과 LEET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최종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성적 우수자에게 협찬한 장학금이다.

합격응원금은 지난 4월 첫 번째 주인공 8명이 탄생한 이후 세 번째 주인공 6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20명이 수상하게 됐다. 합격응원금 수상자는 제1회부터 마지막 제8회까지 총 50명을 선발한다.

매회 성적순(표준점수)으로 6명을 선발하며 현장 4명, 온라인 2명으로 할당된다. 동점자가 선발인원보다 많을 때는 추리논증-언어이해 표준점수순으로 선발인원 범위 내에서 대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합격응원금은 반복 수상의 제한이 없어 매회 수상도 가능하다. 또한, 법률저널 장학금이나 사랑샘재단의 면학 장학금 수상에도 제한이 없다.

합격응원금은 매회 수상자에게 각 10만 원을 지급한다. 매회 시험성적 발표 후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응원금도 계좌로 직접 입금한다. 제세공과금은 모두 법률저널이 부담하므로 수상자에게 지원금 10만 원 전액 지급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