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이종오의 소소한 소방학개론”
상태바
[신간] “이종오의 소소한 소방학개론”
  • 이성진
  • 승인 2020.07.14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공무원 준비생들을 위한 ‘소방학개론’ 기본이론서
이종오 편저 / 도서출판 에듀콕스 / 390쪽 / 25,000원

2020년 4월 1일 기준 전국 소방공무원은 60,171명이 근무하고 있다.

소방공무원 신분의 국가직 전환을 위한 6개 법률이 지난 2019년 11월 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고, 2020년 4월 1일 소방공무원의 신분이 지방직에서 국가직으로 전환됐다.

이런 추세에 맞춰 오는 2022년부터 소방직 공무원시험의 과목이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가 필수과목으로 바뀐다는 것은, 수험생이라면 이미 인지하고 있는 사안이다.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를 선택과목이 아닌 필수과목으로 개편하는 부분은 계속적으로 논의 되었던 것으로 소방직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확인된 셈이다.
 

또한 최근 소방공무원 시험 문제가 비공개 시험에서 공개시험으로 전환되면서 소방학개론 및 소방관계법규의 난이도가 상당히 상승한 것으로 수험가는 분석하고 있다.

향후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의 난이도는 국가직 전환과 필수과목 전환으로 인해 더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예전에 공부했던 것처럼 기출문제만 학습하고 시험을 치른다면 향후 고득점을 받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이같은 추세를 맞춘, 『이종오의 소소한 소방학개론』이 출간됐다. 이종오의 소소한 소방학개론은 시험문제에 많이 나오는 내용 위주로 정리했으며, 이론 내용 바로 뒤에 연습문제 삽입으로 문제풀이까지 연습할 수 있게 만든 책이다.

수험생들의 이해와 편의를 위해 다양한 표와 그림 삽입으로 이론 또한 쉽게 접근가능하게 편집함으로써 실제 시험장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