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채용·임용·승진 전문성 강화되나
상태바
해양경찰, 채용·임용·승진 전문성 강화되나
  • 이성진
  • 승인 2020.06.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적 인사법령체계...해경 임용 규정 제·개정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이 독자적인 인사운영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 임용에 관한 규정」 전부개정 및 「동 시행규칙」을 제정, 지난 25일 공포했다.

지금까지 해양경찰공무원은 경찰청 소관의 「경찰공무원 임용령」과 「경찰공무원 승진임용 규정」이 적용돼 해양경찰의 직무환경에 적합한 채용·임용·승진 등의 인사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공무원 임용에 관한 규정 전부개정과 동 시행규칙 제정으로, 전국 1만여 해양경찰관을 위한 독자적인 인사법령 체계로 재정비 된 셈이다.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

특히, 해양경찰의 전문성 확보와 역동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경찰관 전문직위제 도입 △특별승진 횟수제한 삭제 △경력평정 기간 단축 △승진가점 개선 등 현장 중심의 인사운영 제도개선 사항을 반영해 전부개정했다.

또한, 인사권한의 현장위임을 확대하기 위해 지방해양경찰청장의 채용시험과 특별승진 및 중앙해양특수구조단장과 해양경찰연구센터장의 임용권을 확대하는 권한을 부여했다.

해양경찰청 인사담당 관계자는 “해양경찰청 재출범에 이은 해양경찰법 시행에 따라 전문성을 강화하는 실효성 있는 독자적인 인사법령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을 구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사제도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