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선미세법 기출스토리
상태바
[신간] 선미세법 기출스토리
  • 이성진
  • 승인 2019.10.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선미 저 / 도서출판 에듀콕스 / 360P / 18,000원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세법은 학습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반해 실력은 쉽게 향상되지 않는다고들 한다. 조문 각각의 의미를 끊어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였거나, 휘발성이 강한 과목의 특성상 효과적인 복습이 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세법 학습은 이론을 공부할 때부터 항상 기출문제를 병행학습이 필요하고 시험장까지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한권으로 교재를 단권화할 필요가 있다.

이를 대비한 것이 「선미세법 기출스토리」다. 7, 9급 세무직 공무원시험 세법에 출제된 문제를 철저히 연구·분석하고 향후 출제될 트랜드 파악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쉽고도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책이다.
 

저자는 “지금까지의 출제경향을 보면 자주 출제 되었던 내용들이 반복되는 경향이 있고 최근에는 출제경향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로의 전환도 눈에 띈다”며 “한 두 문제로 합격의 당락이 좌우되는 시험의 특성상 완전히 버리고 가는 주제는 최대한 줄여서 리스크는 적게 하는 대신 학습하는데 투입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학습전략이 절실하다”며 집필 배경을 전했다.

저자는 “수험생은 공부에 미쳐야 하고, 대충하는 자세나 이 정도면 됐다! 라는 생각은 자신의 수험기간만 늘릴 뿐”이라며 “식사하는 시간이나 통학하는 시간, 잠자기 전은 물론 꿈속에서도 학습내용이 머리에 계속적으로 남을 정도로 몰입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래야 단기간에 합격을 할 수 있다는 조언이다.

본서는 2019년 개정세법 완벽 반영했고 기출문제를 철저히 연구 분석해 엄선했다. 특히 저자의 ‘선미세법 핸드북’과 연동학습을 통한 정리가 가능하도록 모든 문제에 핸드북 번호도 수록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