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8 18:16 (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7)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7)
  • 심정식
  • 승인 2019.10.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지난달 2019년 2차 경찰채용시험 필기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각 지방청별 체력시험 및 면접시험일정이 발표되어 일정별로 소화하기에 시간이 빠듯해 보입니다. 올해 1차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각 지방청별 면접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019년 1차 경기북부 서정훈 면접후기입니다.

집단면접(15분)-처음 생각정리할 시간 3분을 주십니다.

집단주제: 늘어나는 청소년 음주, 흡연의 해결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세요.(면접관 남 2, 여 2, 수험생 남 5)

답변: 현재 검찰청에서 조사한 청소년 범죄율이 15%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각종청소년 저연령화 추세와 더불어 최근 소년법폐지에 대한 국민청원이 20만을 돌파하는 등의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저는 청소년의 안일한 법 감정에 대한 보다 강력한 처벌개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2:저는 청소년 피의자, 피해자를 가장 먼저 접하는 사람이 경찰인 만큼 청소년과 경찰관의 관계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평경찰서에서는 노인과의 공동체치안 정책으로 캡틴시니어스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노인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치안예방에도 굉장히 큰 도움을 주는 정책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처럼 저는 청소년과의 공동체치안 정책으로 캡틴주니어스라는 정책을 추진하여 실행한다면 청소년에게 소속감을 부여해주는 동시에 지역치안예방과 경찰과 청소년의 관계증진과 더불어 소년범죄를 사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집단질문: 경찰이 슈퍼맨도 아니고 다른 기관과 연계하여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저는 청소년이 자주 가는 피시방, 동전노래방의 사장님들과 협업하여 청소년범죄예방관련 스티커를 청소년에게 배부하는 활동이 실행된다면 늘어가는 청소년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저는 집단면접에서 수치와 기사 그리고 경기북부청에서 실행중인 캠페인을 많이 인용해 대답했습니다.

개인면접(7분)- 목소리 작게 해서 얘기하라고 사전에 말씀하십니다.

많이 긴장되는지, 밥은 먹었는지

자기소개

답변: 외운거 얘기

소방관도 있고 국민을 위해서 희생할 수 있는 직업은 많은데 왜 굳이 경찰인가?

답변: 제복을 입는 순간 어떤 어려움이든 서스럼 없이 가장 먼저 도움드릴 수 있는 게 경찰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렸을 때부터 경찰을 꿈꿔 경찰행정학과에도 진학하였습니다.

문) 사람들이 본인을 뭐라고 칭찬하던가?

답) 조직적응력이 뛰어나다고 함

문) 악법도 법이라고 생각하는가? 본인이 생각하는 악법은 무엇이 있는가?

답) 낙태죄 얘기

문) 불이난 현장에 무방비 상태에서 들어갈 수 있는가?

답) 네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들어가 위험에 처한 국민을 구하겠습니다.

문) 죽을 수도 있는데?

답) 제가 두려움 때문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경찰을 하는 내내 죄책감에 시달릴 것 같습니다.

 

시간초과 한 소리 삐 소리가 울리자 수고하셨습니다. 나가보세요.

집단면접을 덜했지만 정말 개인면접장에는 벌벌떨면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씩씩하게 대답하려고 노력했고 보다 무난하게 잘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