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PSAT 단기 ‘PSAT 기출문제 해설집’ 출간
상태바
커넥츠 PSAT 단기 ‘PSAT 기출문제 해설집’ 출간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9.08.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의 완벽 해법으로 ‘출제 원리’ 파악…응용력↑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PSAT(공직적격성 평가)이 공무원 선발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5급 공채, 입법고시,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등의 고시를 시작으로 도입된 PSAT은 민간경력자 선발시험으로 확대됐다.

올해부터는 대통령 경호처 7급에도 도입됐으며 나아가 2021년부터는 7급 공채에서도 실시된다. 논의가 구체화되지는 않았지만 9급 공채에도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들도 적지 않게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같은 흐름을 고려하면 앞으로 공직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PSAT 정복이 필수’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PSAT은 무작정 열심히 암기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지식형 시험과 달리 수험생의 성향에 따른 ‘호불호’가 매우 뚜렷하다.

소위 ‘PSAT형 인간’이라고 불리는 일부 수험생들은 특별히 공부를 하지 않아도 좋은 성적을 거두는 반면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좀처럼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며 울상을 짓는 수험생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커넥츠 PSAT 단기가 내놓은 ‘PSAT 기출문제 해설집’은 노력을 해도 점수가 오르지 않아 좌절하는 수험생들이 나오지 않도록, ‘어떻게 하면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PSAT 학습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만들어진 성과물이다.

PSAT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은 물론 여러 번 PSAT 시험을 치러 본 수험생들도 PSAT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그리고 중점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기출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학습’이다.

PSAT은 지식형 시험이 아니다. 때문에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 유형을 분석하고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처럼 기출문제의 학습 비중이 높은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PSAT 기출문제를 꼼꼼하고 세세하게 분석한 책을 찾기가 쉽지 않아 많은 수험생들이 PSAT에 대한 이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같은 수험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커넥츠 PSAT 단기 ‘PSAT 기출문제 해설집’은 ‘첨삭 해설’을 도입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총 7개년의 기출문제와 해설을 담았으며 해설은 일반적인 줄글 해설이 아닌 첨삭 해설로 수험생들이 강의를 듣는 것처럼 문제의 원리를 깨우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커넥츠 PSAT 단기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인 첨삭 해설은 정답과 오답풀이에 그치는 평면적인 해설에서 벗어나 기출문제의 유형과 풀이방법을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는 상세한 분석을 첨삭으로 풀어낸 것으로 수험생들이 문제풀이 과정과 해법을 찾는 과정에서 한층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집필진, 커넥츠 PSAT단기 연구소, 합격생까지 PSAT 전문가들이 수차례 검토를 거쳐 도출해낸 최적의 문제 해법은 수험생들이 문제 출제 원리를 파악하게 함으로써 실제 시험에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반드시 요구되는 응용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문제마다 유형 분석과 난이도 표시를 해 자신의 약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제시문의 구의 도식화를 통해 한눈에 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의 구성과 해설 기법 등도 수험효율성을 끌어올리는 커넥츠 PSAT 단기 ‘PSAT 기출문제 해설집’의 장점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