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18:36 (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20)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20)
  • 심정식
  • 승인 2019.06.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우리가 처음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 학원 및 동영상을 선택할 때 적절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수험기간이 딜레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리얼 경찰합격수기를 통해 공부방법 및 체력, 면접 내용을 바탕으로 각자에게 맞는 수험방법을 찾아 본인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하시여 경찰수험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힘든 수험기간의 긴 터널을 지나 본인이 하고자 했던 경찰관의 꿈을 이룬 경기남부청 이연재 경찰최종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8년2차 경기남부청에 최종합격생 이연재입니다. 저는 사실 수험기간이 길어져서 수기를 쓰자니 부끄러움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필기공부방향을 잡지 못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했습니다. 저는 열심히 공부한다고 했지만 열심히만 하는 게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시험응시를 하면할수록 점수는 향상되었지만 합격을 하는 데는 꼭 한두 문제가 모자라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든 저는 18년1차가 끝나고 심정식원장님과 경독사에 대한 추천을 듣고 한번 상담이라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강사 분들 누구나 할 수 있는 자기만 믿으라는 말씀을 주시지만 원장님의 자기만 믿고 하라는 대로 해보라는 말과 긴 수험생활을 끝내자고 해주신 말씀이 저는 그 어느 때보다 믿음이 갔고 저 또한 누구의 관리와 통제 하에 공부하고 싶지 않았지만 이제는 좋고 싫음을 가리지 말고 어느 때보다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임했습니다. 경독사에 실시하는 커리큘럼대로 모의고사를 치고 매일 오답정리를 하고 검사를 맡고 또 주간계획표를 작성해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90퍼센트는 꼭 실현을 했습니다.​

과목마다 똑같은 문제를 여러 번 풀게 되지만 저는 오히려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한 파트 한 문제를 두세 번 이상 문제를 풀어보면서 다시 한 번 기본서나 요약서를 찾아보게 되고 그것이 회독수도 덤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원장님께서 모의고사점검해주시고 졸고 있을 때 안마해주시면서 깨워주시고 여러 정보를 주시고할 수 있다고 격려도 아끼지 않으시고 가끔 따끔한 소리도 주시지만 저는 그거 또한 굉장히 감사하며 공부를 했습니다. 어찌 보면 어떤 사람에겐 철저한 관리가 맞나 하고 의구심이 들 수도 있겠지만 원장님은 원장님입장에서 저희에게 해줄 수 있는 최선을 다 해주신 겁니다. 저는 하루도 빼먹지 않고 지각없이 남들보다 10분이라도 더 일찍 와서 단어 100개를 보고 하루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필기공부방법에 대해선 각자 맡는 스타일의 강사분이 있으니 경독사에서 실시하는 모의고사를 풀면서 틀린 문제. 모르는 문제. 헷갈리는 문제 체크해서 각자의 기본서나 요약서 다시 한 번보고 저는 이러한 문제들 제 책에 없거나 미흡하면 필기를 하면서 저만의 단권화를 완성해나갔습니다.

또 오답정리한 노트도 정말 수십 번 다시 펼쳐보면서 같은 문제는 다시 안 틀리게끔 복습을 했습니다. 또 핸드폰을 꼭 제출을 했고 폰 없이 점심을 먹을 때 처음에는 걱정 이였지만 그 시간에 밥 나오기 전에 하프모의고사를 10분이라도 한 번 더 복습하는 시간으로 활용을 하니 점점 제가 공부하는 데 있어서 더욱 탄력을 받은 거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을 꼭 드리고 싶은 건 원장님이 해주실 수 있는 최선을 다해주셨고 나머지는 자기의지와 노력입니다 공부만 할 수 있게끔 환경이 마련되어있고 이곳에서 본인이 이번만큼은 정말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하고 느낄 정도로 생각이든다면 모두 합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다가 너무 집중 안 되면 쉬는 시간20분 동안 주변 한 바퀴 걸으면서 기분전환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공부하다가도 내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왜 경찰 되고 싶은지. 어떤 사람 이였는지 생각나는 대로 공책에 적어두시면 면접 준비할 때 정말!! 도움 많이 되실 겁니다. 실제로 제가 공책에 적어둔 말들이 많아서 이번면접에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모두가 저에게 진실된 모습이 보인다고 해주셨고요. 모든 경시생들이 정말 힘들게 공부하는 거 누구보다도 공감합니다.

제가 이번결실을 맺는데 3년7개월이 걸렸습니다. 수험기간이 길어진다고 낙담하시지마시고 정말 꼭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버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체력 준비 미리 같이해주세요. 필기 컷에 체력으로 수백 명 앞으로 등수를 끌어올렸습니다. 체력은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