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파괴 줄이고 더 진하게, 국제 특허 공법으로 만든 잠백이 흑마늘진액
상태바
성분파괴 줄이고 더 진하게, 국제 특허 공법으로 만든 잠백이 흑마늘진액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6.1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 자체은 유명한 슈퍼푸드지만 흑마늘로 만들면 더욱 특별한 효능을 자랑한다. 마늘을 숙성하고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원래 없던 항암, 항산화 성분들이 생성되고 기존의 있던 성분들도 훨씬 강화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흑마늘이 오래 전부터 인기 있었던 이유는 사실 호르몬 때문이다. 현대인의 운동 부족과 환경호르몬 노출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고 있는데, 흑마늘이 호르몬 분비 촉진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 대표적인 성분이 성호르몬을 촉진시키는 위화아릴과 스코르디닌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흑마늘즙, 흑마늘진액이라 불리는 제품들은 열수추출 방식울 사용하는데, 물에 넣고 열을 가해 끓이는 방식이므로 흑마늘 본연의 성분을 다 담을 수 없다는 게 문제다.

이에 잠백이에서는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공법을 이용해 흑마늘진액을 생산하고 있다. 물리적으로 열을 가하거나 분말 형태로 만드는 것이 아닌, 오로지 효소로 발효시켜 자연 생산하는 방식이다.

완성된 제품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효시키는 것과 달리 생산 과정 자체가 효소 발효이므로 큰 차이를 나타낸다. 흑마늘에 특정 효소를 넣고 발효시킴으로써 세포질 파괴 없이 자연적으로 분해를 유도, 액체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영양 성분 파괴를 최소화함은 물론 흡수율도 높다.

컵에 따라보면 육안으로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점도가 높고, 재료 고유의 색상이 그대로 살아있다. 흑마늘외에도 홍삼과 마카를 추가하여 효능을 극대화했으며, 100% 농축액, 추출액이라는 눈속임 대신 초고함량을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잠백이 관계자는 "괴물 흑마늘즙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어 현재 품절상태였지만 함량을 높여 신제품으로 출시했다"며 "하지만 이런 흑마늘즙은 치료 목적으로 절대 사용할 수 없다는 걸 명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