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양경찰 순경 공채 면접시험은...
상태바
올 해양경찰 순경 공채 면접시험은...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7.11.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23일 중부해양경찰청서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해양경찰청이 오는 21일~23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인천시 소재)에서 올 해경 순경 공채 면접시험을 진행한다.

이 기간에 해경 순경 공채 외 응급구조, 함정요원, 특임/구조, 정보통신, 중국어 등 하반기에 실시한 선발분야도 면접이 이뤄질 예정으로, 면접대상자는 자신의 응시번호를 통해 기관이 정한 면접일, 시간, 장소를 잘 확인해야 한다.

올 해양경찰 순경 공채 선발인원은 남녀 총 236명이고 이에 1,498명이 지원했다. 이 중 279명이 필기합격 했다. 해양경찰청은 필기합격자를 대상으로 적성‧신체검사, 체력시험, 서류전형을 진행했고, 최종관문인 면접시험 일정만을 남겨두게 됐다. 필기합격자 대부분이 면접을 치를 시 40여명이 고배를 마실 전망이다.

▲ 경찰면접을 마치고 나오는 응시자 모습/법률저널 자료사진

해양경찰 순경 공채 최종합격자는 필기시험 50%, 체력검사 25%, 면접시험 25%의 비율에 따라 합산한 성적의 고득점 자 순으로 결정된다. 최종합격자 결정에 면접 평가반영 비율이 25%나 되기 때문에 응시자들은 면접 준비에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육상 경찰 면접시험의 경우 경찰과 관련한 사회이슈, 정책 등 질문이 많이 나오는 모습이었다. 또 업무 특수성이 있는 만큼 경찰공무원 사명감을 보는 지원동기, 자기소개, 봉사활동 경험 등 질문도 다수 나오고 있다.

해양경찰공무원도 경찰 사명감,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직업인만큼 해양안전, 지원동기, 해양경찰 업무, 해양 정책, 해양관련 법 등 질문들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면접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오는 29일 확정된다.

한편 오는 12월 내년 해경 순경 공채 등 해양 경찰 선발 내용을 담은 계획안이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해양경찰청은 내년 해경 선발이 전체적으로 올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수요 조사 결과 해경 순경 공채 선발이 많을 시 예년과 달리 상,하반기 2회 실시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는 상황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