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프리미어 행정학Ⅱ 5급공채·입법고시 기출해설(전면개정판)』
상태바
신간- 『프리미어 행정학Ⅱ 5급공채·입법고시 기출해설(전면개정판)』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5.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공채·입법고시 행정학의 실전적 답안과 첨삭 구현

송윤현·배기훈·정성한 / 피데스출판사 / 404면 / 20,000원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행정학 답안작성특강 등 손에 잡히는 실전적 답안작성연습으로 정평을 쌓아온 저자 송윤현이 도서출판 「피데스」에서 『프리미어 행정학Ⅱ 5급공채·입법고시 기출해설(전면개정판)』을 내놓았다. 공부의 시작으로 기본서인 『프리미어 행정학』과 주요 쟁점 및 예상논점을 담은『프리미어 행정학Ⅲ』시리즈의 일환이다.

여느 시험과 마찬가지로 5급공채 및 입법고시 기출문제의 출제경향 분석과 그에 대한 상세한 풀이는 행정학 수험생들에게 더없이 중요하다.
 

 

기존에 기출문제풀이와 해설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한데 반해 이번 개정판은 합격생 두 명이 실전 답안지를 활용하여 답안을 작성하고, 그 실제 답안에 바로 구체적 첨삭·강평을 달아서, 수험생들이 답안작성시 주의해야할 점을 더 효율적으로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는 특히 평가수준이 上 이상의 답안은 꼭 참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자는 또 각 문제의 전반적인 출제경향, 문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특히 다른 시각에서도 답안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행정학 답안이 반드시 하나의 모범 답안만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강조한다.

수험생들의 시각에서 그들이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을 주목한 점 또한 이 책의 돋보이는 부분이다. 철학의 빈곤으로 민주공화국이라는 헌법적 가치가 얼마나 어이없게 무너질 수 있는지를 적나라하게 지켜봐야만 하는 요즘 새삼 공직자의 자세를 되돌아보게 된다.

꾸준히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걷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배우고 익힘의 기쁨을 더해주는 책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