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75) - 세무직 관련 숙지사항 ①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75) - 세무직 관련 숙지사항 ①
  • 차근욱
  • 승인 2016.12.2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6년 공직면접의 시즌도 이제 정리된 시점입니다. 이 시점에는 전공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며 내년 공직면접을 준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면접관: 회계의 본질관 중 정보시스템관이 가장 널리 수용되고 있습니다.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회계의 본질관 중 정보시스템관이 가장 많이 수용되고 있는 이유는 회계가 일종의 정보시스템이라는 관점이 가장 널리 인정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스템은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상호 유기적으로 결합된 인적 및 물적 자원의 집합체입니다. 회계정보시스템의 목적은 경영자⋅투자자⋅채권자 등과 같은 정보이용자가 여러 가지 대체적 방안 중에서 합리적 선택을 할 때 그들의 경제적 의사결정에 유용하도록 기업에 관한 재무적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사용 혹은 소비할 수 있는 자원은 한정적이므로 인간은 효용이나 부의 극대화를 위하여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한정된 자원의 사용에 따라 발생할 비용을 측정하여 보고하는 회계정보시스템이 우수할수록 자원배분을 위한 의사결정도 효율적이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업 등의 회계주체는 자신의 경제활동과정에서 발생하는 거래나 경제적 사건을 측정 및 보고하기 위해 회계담당자와 같은 인적자원과 회계장부⋅컴퓨터⋅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물적 자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이용하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회계는 정보시스템에 필요한 구성요소인 재무보고목적, 인적자원, 물적자원을 모두 갖추고 있으므로 회계를 결국 정보시스템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