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서 인터뷰-<형법신강>
상태바
수험서 인터뷰-<형법신강>
  • 법률저널
  • 승인 2004.06.1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권화 수험형법이론서로 호평"


송헌철
넥서스 형법 담당


◈ 작년에 출간돼 각종 시험에서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형법신강의 장점 혹은 특징이 무엇인지.


최근 출제되고 있는 사법시험 및 기타 국가고시에서의 형법의 특징은 1차와 2차 시험의 구분이 거의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형법신강은 단순히 1차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교재가 아니라 2차시험을 대비해서도 부족함이 없도록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한편 형법시험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판례의 경우에 우선 1차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판례를 실었고, 특히 중요판례에 대해서는 그에 대한 교수님들의 평석을 함께 실어줌으로써 보다 깊이 있는 판례공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 "형법신강"이 어떤 수험생들에게 적합한지.

형법신강은 기본적으로 기본서는 아닙니다. 비단 형법신강만이 아니라 기타 다른 수험서들도 모두 이 점은 마찬가지이고, 따라서 형법신강만을 가지고 시험에 임하겠다는 생각은 위험합니다. 형법신강은 사법시험의 최종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이고, 이러한 도구를 적절히 활용하고 최고의 무기로 삼기 위해서는 먼저 기본서를 충실하게 정독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최소한 기본서를 2∼3회독 한 수험생이라야 형법신강과 같은 수험정리서를 빠르게 정리하고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형법신강이 출간된 이후 각종 국가고시에 대한 해설을 하면서 느꼈지만, 형법신강은 단순히 사법시험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고시에 대비한 교재로서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또한 교재를 출간한 사람으로서의 자그마한 보람이었습니다.


◈ 독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편저자인 본인이 수험생활을 끝마치고 강의를 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점은 본서의 집필에 있어서 보다 수험적합적인 교재의 출간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특히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보다 정확히 짚어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수험서가 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제 교재를 선택하신 수험생 여러분들께서는 교재에 대한 믿음을 가지셔도 좋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