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1 17:16 (화)
신간-『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 면접 1, 2』
상태바
신간-『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 면접 1, 2』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09.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쿨 면접 최고전문가 황정현 변호사 신간
자소서 작성 요령과 5개년 면접 기출도 수록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지난 달 28일 법학적성시험(LEET)을 치른 대다수의 학생들이 2017년도 로스쿨 입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응시생들은 자신의 학점, 영어 성적, 리트 성적을 바탕으로 전국 25개 로스쿨 중 자신에 맞는 지망 학교 두 곳을 선택한다.

학교 선택 이후의 수순은 자신이 지망하는 학교의 입시 경향과 원하는 인재상을 정확히 파악한 후 최적의 전략으로 맞춤형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대비하는 일이다.

이러한 시점에 있는 응시생들에게 더없이 훌륭한 러닝메이트가 될 신간이 출간돼 화제댜.

현재 메가로스쿨 법학논증, 심층 면접, 자소서 담당, 메가로이어스 법조윤리 담당인 법무법인 성진의 황정현 변호사가 『황변과 함께하는 로스쿨 면접 1,2』를 야심차게 내놓은 것.

황정현 변호사는 2011년 이래로 꾸준히 로스쿨 면접 책과 로스쿨 생활 가이드 서적까지 출간해 온 로스쿨 입시 베테랑이다.

3회 변호사시험 출신으로 자신이 직접 준비해 본 과정이기에 수험생들의 가려운 곳과 타는 갈증을 누구보다 더 잘 아는 그는, 이번 개정판을 통해서는 수험생들의 어려움을 보다 확실히 해소해주고자 노력했다고 전한다.
 

 

책 서두에서 그는 말한다.

“이 책의 목표는 면접에 나올만한 모든 주제를 담는 것이 아니라, 면접장에서 무엇이 나오든 답할 수 있는 사고를 만드는 데 있습니다”

기출만 나열하거나 예상 문제만 뽑아주는 여느 대비서와는 차원이 다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는 또 “한발 먼저 로스쿨 입시를 경험한 사람으로서 기출 관련 정보를 분석하고 많은 합격생의 조언을 모아서 제시하는 것이 수험생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인 대비법이라고 생각한다”고도 말했다.

그만큼 보다 많은 합격생들의 전략과 비결, 경험들을 모아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엮은 책임을 엿볼 수 있다.

총 두 권으로 이뤄진 이 책의 첫 권에는 로스쿨 면접의 개략과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 전국 로스쿨 5개년 면접 기출, 2017년도 로스쿨 전형 및 입시가이드가 실려 있다.

따라서 1권을 통해서는 로스쿨의 전반적인 입시전형을 살펴보고 전국 로스쿨의 입시경향과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세우는 데 활용할 수 있다.

2권은 저자가 강조한 바대로 준비생들이 실제 면접에 임해 ‘어떤 질문에든 답할 수 있는 사고’를 기르는데 역점을 뒀다.

‘윤리적 딜레마, 법의 기초, 헌법, 행정법, 민사법, 형사법, 국제법, 공공갈등 문제’를 큰 목차로 잡고, 각 논점과 관련한 많은 법조인, 언론인, 각 분야 전문가들의 글과 기사를 인용해 내용을 채웠다.

따라서 독자들은 해당 이슈에 대해 다양한 배경지식을 습득하게 됨은 물론 뚜렷한 자기 견해를 정립할 수 있기에 다다를 것이다.

로스쿨 면접의 관문을 당당하게 두드리고 거뜬히 넘게 할 이 책 두권은 독자들이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