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경제활성화·일자리 창출 위한 대안 찾는다
상태바
국가경제활성화·일자리 창출 위한 대안 찾는다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04.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재원-지방행정연수원, 고위공무원 합동세미나 개최
중앙·지방간 기관의 벽 넘어 상생 위한 모색의 장 마련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옥동석, 이하 국가인재원)과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주낙영)은 중앙 부처와 지자체의 국장급 고위공무원이 참여하는 합동 세미나를 21일 전북 완주군 지방행정연수원에서 개최한다.

국가와 지방의 공무원이 한 자리에 모여 국가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려는 것.

‘투자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국가인재원과 지방행정연수원 교육생 109명이 참여해 머리를 맞댄다.

이날 심대평 지방자치발전위원장(전 충남도지사)은 ‘중앙과 지방의 상생 협력 강화방안’의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이어 ‘규제개혁과 투자유치를 통한 경제활성화 방안’과 ‘창조경제와 일자리 창출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 발제가 있은 후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패널토의 내용을 토대로 소규모 분임토론도 함께 진행해, 참석자들은 보다 구체적으로 현안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한편 참석자들은 새만금경제자유구역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의 정책현장을 직접 찾아가 세미나 내용의 현실 적용방안을 고민하는 시간도 갖는다.

국가인재원과 지방행정연수원은 이번 세미나가 중앙과 지방이 기관의 벽을 넘어 국정목표를 위해 합심하는 ‘정부 3.0’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