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6 한 권으로 완성하는 독해원리』
상태바
신간-『2016 한 권으로 완성하는 독해원리』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6.01.2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이동기 | 출판사 : 도서출판 지금 | 324면 | 17,000원

공무원 시험의 경우 영어 독해는 배점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험생들이 영문법 학습에 치중하고 영어 독해 학습은 소홀히 하거나 공부를 하더라도 몇 문제 풀고 정답 확인 후 해석만 읽고 넘어가는 식의 형식적인 학습을 하고 있다.

이것은 영어 독해에 대해 단어만 외우면 어느 정도의 점수를 얻을 수 있고 별다르게 학습할 내용이 없다고 생각하거나, 독해 학습의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학습 방법, 즉 무엇을 목표로 어떤 방법으로 공부할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알고 있는 단어만 조합해서 문장을 해석하고 감으로 정답을 골라내는 방식, 즉 좋은 말로는 ‘감(感)독해’, 나쁜 말로는 ‘막독해’로는 중간 정도의 점수만 획득할 수 있을 뿐 독해력의 향상을 통한 더 이상의 득점은 불가능하다.

이에 노량진 공무원 영어 1위 이동기 교수가 감(感)독해가 아닌 정확한 독해를 위해 한 권으로 완성하는 <독해 시리즈 ; 구문독해(기본), 독해원리(기본), 독해비법(심화)>를 출간하였다.

<독해 시리즈> 중 기본편인 『한 권으로 완성하는 독해원리』는 경찰, 9급, 7급 공무원 시험 대비 교재로서 독해의 원리와 문제 유형별 독해 스킬을 집중적으로 훈련함으로써 실전에서의 문제 해결에 기반을 마련해 주는 최적의 수험서이다.

『한 권으로 완성하는 독해원리』는 공무원 영어 시험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독해 문제를 풀 때 문장의 해석에만 의존하지 않고 빠르고 바른 정답을 도출하기 위한 독해 스킬을 문제 유형별로 자세하게 분석 수록하였다. 특히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독해 문제를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선별된 지문(2015년 포함, 총 144개)을 통해 집중 연습함으로써 효율적인 독해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문제마다 Topic, Signal Words, Main Idea, Question 등의 장치를 두어 수험생의 자율적인 학습을 도모하고, 쌤의 TIP을 수록하여 문제풀이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문제 해결에 꼭 필요한 해법과 지문분석(끊어읽기), 구문분석, 정답분석, 해석 등을 상세히 서술함으로써 자습용이나 스터디용 교재로도 최적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영상 강의와 함께 학습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배가될 것이다.

본서를 통해 독해의 기본을 다진 후에는, <한 권으로 완성하는 구문독해>를 통해 해석력을 키우고, <한 권으로 완성하는 독해비법>을 통해 독해의 실력을 배양할 것을 조언함으로써 기본부터 실전까지 이동기 영어 독해의 합격 로드맵을 제시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