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6 단원별 민주국사 기출문제집』
상태바
신간-『2016 단원별 민주국사 기출문제집』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11.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박민주 | 출판사 : 도서출판 지금 | 608면 | 23,000원

예전에는 한국사 과목이 시험 직전 집중 학습과 정리를 통해 평균 점수를 많이 높여 주는 수월한 과목으로 생각되었다. 적어도 수험한국사는 중고교부터 익숙한 과목인데다 기출문제만 정복해도 합격을 위해 필요충분한 점수가 보장된다는 확신에서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국사 과목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수험생들에게 부담을 주는 과목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사로 인해 불합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왜 그럴까?

그것은 한국사 공부에 임하는 수험생에게 한국사란 단지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암기해야 하는 과목으로 여기며, 수많은 지명·인명·개념·연대·사료들을 기억하고 이해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져서 흥미를 잃고 뒷전으로 밀려나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또한 기출문제를 충분히 숙지하지 못한 채 시험장에 들어가는 것도 주된 원인이다.

이에 ‘어떻게 하면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한국사를 학습하여 고득점을 얻을 수 있을까?’란 고민 끝에 ‘한국사의 대명사’ KG패스원 박민주 강사가 2000년 이후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판 <단원별 민주국사 기출문제집>을 새로이 출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2016년 시험대비 기출문제집을 내면서 기출문제가 반복 출제되는 공무원 시험의 특성을 고려하여 2015년 최근 기출문제들을 중심으로 2000년대 기출문제까지 역사의 흐름 파악에 용이하도록 전 직렬에 걸친 문제 중에서 빈출되는 1,000문제를 엄선했다.

여기에 한국사를 역사의 흐름에 맞춰 단시간에 체계적으로 학습하도록 단원별(시대별)로 수록한 점도 특징이다.

2016년판은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도모하고자 단순히 전년도 기출문제와 해설만을 추가하여 출간한 것이 아니라 2015년(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법원직, 국회직, 기상직, 교육행정직, 사회복지직, 일반경찰, 경찰간부 후보생)은 물론 그 이전 연도의 7, 9급 전 직렬 공무원 시험 및 경찰/경찰간부 시험을 철저하게 분석한 후 250여 중요 핵심 기출문제를 선별, 추가하는 한편, 기존의 해설 하나하나도 수정, 보완함으로써 수험에 만전을 기했다.

그리고 모든 문항마다 출제 영역과 출제 키워드를 제시하여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난도 및 핵심포인트, 오답풀이, 참고 등의 다양한 학습 장치와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해설을 통해 기본서를 찾아보지 않아도 이해가 가능하도록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핵심 정리된 표나 지도, 사진 등의 제시를 통해 이제 막 입문한 수험생은 흐름 잡기가 용이하도록 하였으며, 마무리 정리가 필요한 수험생에게도 실제 시험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을 배가하도록 했다.

본 교재를 기본서인 <민주국사>나 <민주국사 짱정리> 등의 요약서와 함께 학습한다면 한국사 과목에서 목표 점수를 달성해가고 합격을 위한 고득점을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