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변호사 시험 대비 민법 핵심요약 이론 판례』
상태바
신간-『변호사 시험 대비 민법 핵심요약 이론 판례』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7.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섭 | 도서출판 샘앤북스 | 336면 | 22,000원

최근 변호사시험 성적공개를 금지한 법률에 대해서 헌법재판소가 위헌결정을 내렸다는 소식이 들린다. 종전에는 법학전문대학원의 학점과 변호사시험의 합격으로 평가를 받았다면 이제는 법학전문대학원의 학점과 변호사시험 성적으로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 오히려 변호사시험 성적이 보다 객관적 기준으로 그 위력을 더하게 될 것이다. 1년 정도의 수험과정 속에서 민사법, 그 중 민법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고작 한 달 남짓에 불과한데 위헌결정 까지 내려졌다. 그런 수많은 수험생들의 걱정을 덜어줄 이태섭 강사의『변호사 시험 대비 민법 핵심요약 이론 판례』가 출간되었다.

이태섭 강사는 민법정리에 애를 먹고 있을 수험생들을 생각하면서 이 책을 기획하였다. 수험의 최종 목표인 합격에 초점을 두고 출제가 가능한 쟁점을 제시하고, 그 쟁점에 관한 여러 판례를 소개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판례의 표현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수험은 전략이다. 먼저 합격에 필요한 점수를 예측해보고. 그런 후에 학습의 방향과 정도를 결정해야한다. 주어진 시간은 한정되어 있는 만큼, 한정된 시간을 합격이라는 목표를 위해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저자는 『변호사 시험 대비 민법 핵심요약 이론 판례』에 핵심 내용뿐 아니라 저자의 오랜 수험 노하우까지 담았다..

『변호사 시험 대비 민법 핵심요약 이론 판례』는 본문이 330여 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제가 예상되는 쟁점만을 모았다. 수험전략상 목표(선택형 35문항 중 27문항 이상의 득점, 사례형 쟁점의 파악 및 판례서술)를 달성하기에 충분한 쟁점을 제시하고 있다. 비록 서술을 압축하였지만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서술하였다. 또한 기출쟁점의 출제연도와 출제방식을 본문에 추가하였다. 그리고 그 쟁점을 서술하고 있는 인기 교과서(지원림 저 민법강의, 김준호 저 민법강의)의 방주 혹은 목차를 표시하여 해당 교과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변호사 시험 대비 민법 핵심요약 이론 판례』는 교과서의 핵심이론과 판례를 압축적으로 정리했기에 법학전문대학원 1학년과 2학년생들이 교과서를 읽으면서 이 책을 참고하면 보다 효율적인 정리가 될 것이다. 한편 당장 시험을 목전에 두고 있는 수험생들은 이론판례의 쟁점을 이해하고 서술 할 수 있을 것이며, 이 책의 쟁점으로 수험범위를 한정하고, 이 쟁점을 반드시 득점한다는 자세로 준비하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저자약력>

한양대학교 법학과 졸업

동 대학원 민법 석사과정 졸업

동 대학원 민법 박사과정 수료

현, 윌비스 한림법학원 민법 전임강사

 

 

 

<주요저서>

재산법 노트 1, 2, 3, 4 (2014, 아홉)

코아 쟁점정리 민법 (2014, 메티스)

민법 사례 중심 핵심체크 OX 1, 2 (2014, 메티스)

코아 최종정리 선택형 사례 민법 (2014, 메티스)

논리로 읽는 민법전 (2013, 도서출판 LTS)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