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목표달성 단기비법1
상태바
토익 목표달성 단기비법1
  • 법률저널
  • 승인 2015.03.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익시험 해석으로 풀리지 않는 어휘 문제-1

유사한 의미의 어휘가 선택지에 있는 경우, 단순 해석으로 답을 고른다는 것은 일단 찍고 보자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어휘 문제에도 적용되는 간단한 팁을 알고 있으면,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답을 고를 수 있다.

<to>는 전치사도 있고, 투부정사도 있기 때문에, 문법과 어휘문제의 단골 근거가 된다. 따라서, 투부정사와 쓰이는 어휘와, 전치사로 쓰이는 어휘를 빈출 구문으로 암기해놓고 있으면, 해석으로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이 명확하게 풀린다.

 

문제.1
Only two employees in the marketing department at High Tec Corporation are being considered for ---------- to management positions

(A) advancement
(B) opportunities

해설
해석: High Tec Corporation의 두 명의 직원만이 관리자 직책으로 고려되고 있다.
포인트: 단순해석상, opportunities (기회)를 넣어도 해석이 되나, opportunity는 뒤에 to 부정사의 수식을 받는 명사이다. advancement (승진)은 현재 직책에서 더 높은 자리를 향해 가는 경우이므로, 방향성의 전치사 to 와 어울린다. 따라서 to는 뒤에 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전치사기 때문에 답은 (A).

문제.2
Our representatives at customer service center would be ----------- to help you whatever you need.

(A) friendly
(B) delighted

해설
해석: 고객 서비스 센터의 직원들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기꺼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포인트: 빈칸 뒤의 투부정사가 답의 결정적인 근거이다. 직원들이 친절하게 돕다라는 의미로 보면 friendly로도 해석은 되나, 용법상 “be delighted to V” 로 쓰여, 답은 (B).

자료제공 : 합격의법학원(신림동 고시촌) 이유정 강사( http://www.lawschool.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